본문 바로가기
슈나이더 일렉트릭, 중국 제2 스마트 공장 설립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슈나이더 일렉트릭, 중국 제2 스마트 공장 설립

중국 시장 두 번째 스마트 공장 구축, 생산성·효율성 기대

기사입력 2019-03-02 06:50: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슈나이더 일렉트릭, 중국 제2 스마트 공장 설립

[산업일보]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중국에 두번째 쇼케이스 스마트 공장인 ‘슈나이더 베이징 중저압 기기 회사(이하, SBMLV 플랜트)’를 설립했다고 1일 밝혔다.

중국 베이징 남부에 위치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자회사인 ‘SBMLV 플랜트’는 ‘스마트 팩토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스마트 팩토리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식 및 성공 사례를 공유키로 했다.

SBMLV 플랜트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산업용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 인더스트리(EcoStruxure™ for Industry)’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이는 에너지 관리를 위한 커넥티드 제품, 엣지 컨트롤, 앱, 분석 및 서비스 분야를 아우른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어그멘티드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Augmented Operator Advisor), 파워 모니터링 엑스퍼트(Power Monitoring Expert), 머신 어드바이저(Machine Advisor)와 아비바 인사이트(AVEVA InSight)를 통한 IoT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생산 현장 관리를 위한 린 디지털화 시스템(Lean Digitalization System), 산업화를 위한 가상 현실, 작업자 교육을 위한 증강 현실, 협업 로봇, 무인 운반 차량, 유지보수를 위한 원격 지원, 기계 학습 등이 포함됐다.

SBMLV 플랜트는 해당 기술 적용 후 공정 최적화를 통해 연간 8~10%의 생산성을 개선 및 연간 5~8%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중국 산업 비즈니스 부문 SVP인 싱젠팡(Xingjian Pang)은 1일자 발표자료를 통해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제조 능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에 지속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아울러 더 많은 제조업체가 현재 요구에 부합하는 보다 스마트한 공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마트 팩토리 프로그램과 SBMLV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다. 우리는 관리 및 생산 작업을 완전히 투명하게 만듦으로써 디지털 혁신 목표에 도달하고, 향후 과제를 수용하며 품질 개선, 효율성 증대, 비용 절감, 지속적인 개발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1홀
FA, 로봇, 스마트팩토리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