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재 공제조합, LS엠트론과 손잡고 뿌리기업 중흥에 나선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자본재 공제조합, LS엠트론과 손잡고 뿌리기업 중흥에 나선다

자본재공제조합·LS엠트론, 뿌리기업 설비투자 활성화 MOU체결

기사입력 2019-02-22 14:02: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자본재 공제조합, LS엠트론과 손잡고 뿌리기업 중흥에 나선다
(우측부터) 자본재공제조합 봉전 상무이사, LS엠트론 윤성욱 상무이사


[산업일보]
하강국면에 들어선 국내 제조업이 좀처럼 반등의 요소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제조업체와 기관이 힘을 합쳐 제조업, 특히 뿌리산업에 몸담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자본재공제조합(이사장 손동연)과 LS엠트론(주)(대표이사 김연수)는 2월 21일 LS엠트론 LS타워 대회의실에서 ‘뿌리기업 설비구축 신용구매지원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뿌리기업 설비구축을 위한 신용보증 상품의 공동 홍보, 상품관리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뿌리기업의 고정밀화‧첨단화 설비 구축 지원을 위해 추진되는 ‘뿌리기업 설비구축 신용구매지원사업’은 자본재공제조합이 산업 통상자원부로부터 시범사업을 위탁받아 오는 3월 1일부터 운용한다.

자본재공제조합은 뿌리기업과 설비 제조기업 간 신용거래 활성화를 위해 신규도입설비담보부 지급보증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사업 규모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MOU에 대해 LS엠트론 윤성욱 상무(CFO)는 “뿌리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해당 상품을 적극 이용할 예정”이라며 “양사가 협력해 상품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뿌리기업들이 공제조합의 지급보증을 통해 시중 리스‧렌탈 금리보다 저렴하게 설비 제조기업과 신용 거래를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뿌리기업의 설비투자 활성화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신규도입설비담보부 지급보증은 초기 설비 구입자금이 부담되거나, 자체 신용만으로 첨단 설비 구입이 어려운 뿌리기업이 설비 제조기업과 신용거래 계약을 체결한 후 신용거래 계약 원금 등을 매월 균등 상환하는 상품으로, 리스금융에 비해 비용절감 효과가 크다.

자본재공제조합은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본 신규 보증상품을 시범사업 형태로 추진할 예정이며, 조합에 가입돼 있지 않은 뿌리기업과 설비 제조기업은 신규 가입을 통해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시범사업은 3월 1일부터 3개월 동안 사출성형기, 선반, 머시닝센터 등 환가성이 높은 범용기계 품목 위주로 기업당 최대 25억 원의 보증한도 내에서 운용되며, 보증발급 총액 350억 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