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부품가격, ‘다아라파츠’에서 비교·검색하고 사자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부품가격, ‘다아라파츠’에서 비교·검색하고 사자

전세계 5대 유통회사 가격 한 번에 원화로 검색 가능

기사입력 2018-10-12 16:51:1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부품가격, ‘다아라파츠’에서 비교·검색하고 사자


[산업일보]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최고의 가치는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율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부품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장 낮은 가격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것이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모습이었다. 그러나, 온라인상에서 가격비교를 위해서는 각 사이트를 직접 방문해야 하고, 환율계산도 다시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그동안 산업계의 온라인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온 산업다아라는 산업계 종사자들이 겪고 있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해 사업상의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다아라파츠(daaraparts)'를 12일 정식 오픈했다.

이미 국내 전자부품 및 반도체 시장에는 디지키(digikey), 마우저(mouser)와 같은 해외 대형 전자부품 유통사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에 산업다아라는 ‘다아라파츠(daaraparts)'를 런칭해 이러한 대형 전자부품 유통사가 제공하는 제품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플랫폼 제공에 나섰다.

다아라파츠는 Digikey, Mouser, Element14, Arrow, Verical 등 대형 유통사 5곳과 다아라파트너십을 체결, 각 유통사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전자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품자료(데이터시트), 구매정보 등을 단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한국어와 원화로 계산된 가격이 제공돼 국내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왔다.

해외에는 이미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사이트들이 보편화돼 있으나 국내에서는 다아라파츠가 첫 포문을 열어 산업인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아라파츠 측 관계자는 “그동안 전자부품 분야는 특유의 광범위함 때문에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가 어려웠는데 ‘다아라파츠’가 산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구매물량에 따라 변동되는 가격이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등 산업인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산업다아라 그룹은 온라인 산업백화점 '다아라몰', 산업기계 직거래플랫폼 '다아라기계장터', 산업전문 온라인미디어 '산업일보', 산업전문 부동산 서비스 '산업부동산', 산업전문 월간지 '다아라매거진'에 이어 전자부품 가격비교 플랫폼 '다아라파츠'까지 산업토탈에 한걸음 더 확대하게 됐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