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Oil] 미국, 중국산 제품에 추가 관세조치 전망, 국제유가 하락

[데일리 Oil] 미국, 중국산 제품에 추가 관세조치 전망, 국제유가 하락

[산업일보]
미국 현지시간으로 17일 국제유가가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 미국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0.08달러 내린 68.91달러/bbl를 기록했으며 유럽거래소(ICE) 브렌트유는 0.04달러 하락한 78.05달러/bbl로 마감했다. 두바이유는 0.12달러 오른 76.43달러/bbl를 기록했다.

이날 국제유가는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 위원장 Larry Kudlow의 약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조치 발언에 영향을 받아 소폭 하락했다.

Mizuho은행 Bob Yawger는 “미중 무역분쟁 심화는 중국의 미국산 원유 수입 감소와 세계 석유수요를 둔화시키는 요소로 작용한다”고 분석했다.

미 에너지부 장관 Rick Perry는 “사우디·러시아·미국이 향후 18개월 석유공급을 증가시킬 수 있다”면서 “유가 폭등을 예상하지는 않는다”고 발언했다.

러시아 에너지부 장관 Alexander Novak은 “9월 알제리에서 개최될 OPEC 등 산유국 회의에서 4분기 석유수급 전망 및 가능성 있는 증산 시나리오에 대해 모두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뱅크오브코리아의 메릴린치컴퍼니는 “최근 3개월간 이란의 원유수출이 58만 b/d 감소했으며, 향후 5~6주 내에 對이란 제재 효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미 달러화 가치를 나타내는 미 달러화 인덱스는 전일대비 0.45% 하락한 94.5달러를 기록했다.

<자료=한국석유공사>
조미정 기자 mjcho@kidd.co.kr

산업부 조미정 기자입니다. 4차 산업혁명 및 블록체인, 산업전시회 등의 분야에 대해서 독자여러분과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