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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AS 2018, 기계산업 제조혁신 방향 제시하고 막내려

나흘간 2만 4천 여명의 관람객 전시장 방문해

KOFAS 2018, 기계산업 제조혁신 방향 제시하고 막내려


[산업일보]
기계산업계의 당면과제인 제조혁신의 지향점을 전달하기 위해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18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KOFAS 2018)’이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짓고 14일 막을 내렸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진회)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이번 전시회에는 13개국 259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2만4천여명의 관람객이 이번 전시기간 동안 전시장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 제조혁신(Digital Manufacturing Innov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디지털산업, IT융합, 3D프린팅, 자동화기기, 제어계측기기, 금속가공기계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융합된 자동화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참가업체 중 아이케이 미래(주)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다양한 자동화 분야 기업들이 뛰어난 신제품을 출품하여 유익한 기술교류의 장이 됐다.”며 “특히 실질 구매자들의 비중이 높아 많은 계약 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시회를 관람한 한 바이어는 “관심분야의 제품과 정보들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 좋았고,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도 많아 구매결정에 도움이 되었다.”며 “타 전시에 비해 부스배치나 안내가 잘되어 있어 관람이 수월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전반적으로 예년에 비해 전시회 자체의 전문성이 높아졌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해외 벤더등록 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 LPR Global 초청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제1회 설계‧제조 솔루션 세미나, 기계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돼 관람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벤더등록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는 플랜트기자재 수요가 많은 UAE, 카타르, 쿠웨이트, 인도, 일본 등을 집중공략하기 위해 해외 EPC업체 17개사의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기업 70여개 사와 1:1상담을 진행했다.

‘디지털 제조혁신’이라는 최근 산업트렌드에 맞는 글로벌 기업을 초청하여 열린 LPR Global 수출상담회는 Whirlpool, JBM Group, Aethra Group 등의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30여 개사와 구매상담을 진행해 약 1천5백만 달러 규모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사전 매칭율이 80%를 상회해 상호 만족도가 높은 수출상담회가 됐다.

전시회를 주최한 기진회 측 관계자는 “다음 전시회에도 기계산업을 선도하는 첨단 기술의 현장을 생생히 담을 수 있도록 국내외 신제품 및 신기술 발굴에 노력할 예정이며, 유력 바이어 유치에도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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