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FAS 2018] 한성정공, “윤활 펌프 산업의 키워드, 그리스 윤활·중앙집중식·자동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윤활 펌프 산업의 스마트화 요구돼

[KOFAS 2018] 한성정공, “윤활 펌프 산업의 키워드, 그리스 윤활·중앙집중식·자동화”
한성정공 박준영 상무가 정량 그리스 윤활 펌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산업일보]
산업기계의 원활한 진행은 제품생산성을 높이는 요소 중 하나다. 기계의 흐름을 유연하게 하는 윤활 급유 장치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커질 전망이다.

11일 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KOFAS 2018)에 참가한 (주)한성정공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성정공은 1985년 설립 이후 30여 년간 산업기계 및 공작 기계용 윤활 급유 장치를 전문제작·판매하고 있다. 국내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공작기계용 윤활 급유 시스템은 일본 시장에도 수출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공작기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절삭유 펌프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 2018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에서 한성정공이 선보인 제품은 정량 그리스 윤활 펌프다. 그리스는 혼성유에 비누류를 혼합한 반고체상의 윤활제다. 그리스 펌핑 및 탈압 기능의 복합화로 압축과 경량화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이 펌프는 그리스가 필요한 곳에 필요한 양만큼 정시에 공급할 수 있다.

한성정공 박준영 상무는 “요즘 윤활펌프산업의 키워드는 그리스 윤활, 중앙집중식, 자동화를 꼽을 수 있다”며 “기존에는 오일을 윤활제로 많이 사용했지만 환경적인 문제와 제품손상 등 부작용을 우려, 그리스 윤활제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박 상무는 “CNC공작기계의 경우 기존에는 주기적으로 윤활유를 공급했다. 그래서 윤활유 공급이 멈추거나 과도하게 되는 경우 컨트롤하기 어려웠다”며 “윤활펌프에 자동센서를 채택할 경우 제어가 보다 원활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윤활 펌프와 함께 냉각 펌프 쪽에도 중앙집중식이 적용될 것이라 본다”며 “기계마다 냉각 펌프가 설치돼 있어 관리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머시닝 센터 등에서 소모되는 전기 중 1/3이 냉각 장치로 소모된다. 냉각 펌프 쪽에도 중앙집중식이 적용되면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