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꼬가와, 새로운 산업자동화 컨셉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공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요꼬가와, 새로운 산업자동화 컨셉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공개

산업 자동화 제어 비즈니스 분야 위한 Synaptic Business Automation(TM)

기사입력 2018-09-10 15:02: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요꼬가와, 새로운 산업자동화 컨셉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공개

[산업일보]
제조업체들은 석유와 기타 원자재 가격 변동과 환경 및 안전 규제의 강화 산업 구조의 변화 등 다양한 과제들에 직면하고 있다. 제조업체의 경쟁력을 위해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트렌드에 적응할 수 있는 민첩성이 요구되고 있다.

요꼬가와 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는 10일 새로운 산업 자동화 및 비즈니스분야의 신개념인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Synaptic Business Automation TM)’을 공개했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영향력이 점점 커짐에 따라 빅 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이용해 기업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가치있는 통찰력을 얻는 프로세스의 디지털화가 진행 중에 있다.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개념은 요꼬가와의 최신 정보기술의 활용, 플랜트 운영 및 산업 프로세스에서 수십 년 간 축적한 경험, 자동화 솔루션 포트폴리오, 그리고 고객들이 사업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컨설팅 전문지식 등의 책무 등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다.

요꼬가와 전기 관계자는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의 명칭은 시냅스(synapse)에서 따왔다고 했다. 시냅스는 인체의 다른 부분으로 신호를 전달하는데 역할을 하는 신경계의 조직이다.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은 기업들의 완전무결한 상태를 나타내며 이를 통한 데이터, 시스템, 조직, 지식 및 공급 사슬의 통합이 부가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향상시킨다는 게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제조 과정, 플랜트 운용, 인적 자원 및 공급 사슬 상에 연계된 데이터는 현장 운영에서 경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조직 내 다양한 수준에서 통찰력 있는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구성, 통합, 조정, 세분화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