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멘스㈜-현대위아, ‘제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 시상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멘스㈜-현대위아, ‘제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 시상

국내 유일의 공작기계 NC(수치제어) 경진대회로 자리매김

기사입력 2018-07-19 09:47: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멘스㈜-현대위아, ‘제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 시상
지멘스㈜와 현대위아가18일 경남 창원시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제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 학생들과 관계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지멘스㈜가 현대위아와 함께 ‘제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 시상식을 18일 오후 2시부터 경남 창원의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가졌다.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펼쳐진 이번 대회는 경기도 의왕과 경남 창원에 위치한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울산과학대학교 노지건 학생이 대학 부문,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유정근 학생이 고등부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의 영광을 가져갔으며, 이들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이외에도 ‘국제 기능 올림픽 회장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과 단체상인 지멘스상, 현대위아상 등과 함께 총 1천7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총 320명의 참가자 중 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멘스(주)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5회를 맞은 스마트 NC 경진대회는 지멘스㈜와 현대위아가 학생들의 기술력 향상을 통한 미래 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2014년부터 공동으로 진행해 온 행사다. 국내에서 공작기계 NC(수치제어)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곳은 지멘스㈜와 현대위아가 유일하다.

대회는 제시된 도면을 기준으로 NC 프로그램인 지멘스 ‘시누트레인(SinuTrain)’을 활용해 공작기계를 프로그래밍한 뒤 시뮬레이션 형상과 프로그램을 2시간 내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지멘스 시누메릭(SINUMERIK) CNC(컴퓨터정밀제어)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해 실제 가공 없이도 제품이 몇 단계의 공정을 거쳐야 할 것인지를 시간 주기(Cycle Time)와 함께 예측해냈다.

지멘스 시누메릭 CNC는 주문 생산 및 대규모 연속 생산 환경에서 높은 생산성을 구현하는 자동화 솔루션으로, 단순 공작물부터 광범위하고 복잡한 공작물까지 모든 공작물의 완벽한 제작을 지원한다.

시상식에 참석한 조성국 지멘스㈜ 공작기계사업부 상무는 “스마트 NC 경진대회는 미래 기술 인재로 거듭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좋은 기회”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기술력을 한 층 업그레이드 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 수상자 명단

◇고용노동부 장관상 (2명)
▲대학부 울산과학대학교 노지건 ▲고등부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유정근

◇국제 기능 올림픽 회장상 (2명)
▲대학부 울산과학대학교 류승헌 ▲고등부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정병재

◇최우수상 (6명)
▲대학부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송정엽, 창원대학교 한희찬,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조용원 ▲고등부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진건호, 삼천포공업고등학교 김태준,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조민수

◇우수상 (6명)
▲대학부 울산과학대학교 전민규, 오산대학교 강지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김진규 ▲고등부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박의현,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윤영찬,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신석준

◇단체상
▲지멘스상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현대위아상 오산대학교
6홀
공작기계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