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센서 강소기업 선발, 7억 원 지원
염재인 기자|yji@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마트센서 강소기업 선발, 7억 원 지원

기사입력 2018-07-13 08:18:5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기도가 16개 스마트센서 강소기업을 선발, 7억 원을 지원한다.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는 ‘경기도 산업자동화용 스마트센서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 센서는 우주개발 과정에서 개발된 것으로 통계적 계산처리, 다른 스마트 센서와의 교신, 환경 변화 순응, 판단 기능 등을 갖춘 지능화된 센서를 말한다. 다양한 제조업 분야에 걸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기반 기술로 꼽히고 있다.

경기도는 올해 7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센서 기술도입 및 사업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센서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신기술도입 지원 ▲공동 사업화 지원 ▲컨설팅 및 네트워킹 지원 등 3개 단위사업으로 구성됐으며, 지원대상을 확인해 분야별로 지원하면 된다.

신기술도입 지원사업은 정부 및 대학, 연구소, 기업 등으로부터 이전받은 기술을 활용해 유망 센서 애플리케이션, 모듈 등 시제품을 제작해 상품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4개 기업에 5천만 원씩 지원한다.

공동사업화 지원사업은 단기간 사업화가 가능한 과제를 중심으로 상용화 연구에 집중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급-수요기업 컨소시엄 당 1억원 이내, 총 4개 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도는 우수한 스마트공장 센서 공급 기업의 사업화와 판로개척 등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기관을 선정해 8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하고, 산학연 네트워킹을 구축하기로 했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센서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면서 “스마트제조혁신 핵심전략을 수립해 도내 중소기업의 제조혁신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제조업체에서부터 정부 정책이나 동향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