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S건설 ‘자이스트릿’, 광명역 역세권에 분양 예정

GS건설 ‘자이스트릿’, 광명역 역세권에 분양 예정
광명역 자이스트릿 투시도


[산업일보]
목 좋은 상업시설은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어 언제나 투자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다.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이 좋은 상권이며, 그곳을 공략한다면 투자 실패도 줄일 수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위치에 따라 수익률 변동이 커 위치 선정이 중요하다. 특히 인근에 대형 주거 단지와 외부 인동 인구가 많은 상업시설은 다양한 배후수요를 갖춰 비교적 높은 평가를 받는다. 또한 유동 인구가 많은 역세권이나 대규모 업무시설까지 꿰찬 상업시설은 좋은 투자처로 기대된다.

실제로 지난해 3월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선보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총 93개 점포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또한 해당 상업시설은 다양한 배후수요를 갖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런 가운데 1군 건설사인 GS건설이 광명역 인근에 상업시설 ‘자이스트릿’이 들어선다.

자이스트릿은 광명역 역세권 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2층, 총 87개 점포로 들어설 예정이다. 광명역 역세권에 위치해 역 이용객과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지하철 1호선 등을 이용하는 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자이스트릿은 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한 자이타워(지식산업센터)와 무역센터(오피스), 석수스마트타운 근무수요 등 약 2만여 명의 직장인 수요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광명역파크자이 1·2차 2,653세대의 입주민 약 7100명의 고정수요가 존재한다. 이 외에도 광명·시흥테크노밸리(예정), 중앙대학교 병원(예정), 국제디자인클러스터(예정) 등이 완공되면 배후수요는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자이스트릿은 365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평일에는 광명역 자이타워(지식산업센터)와 석수스마트타운, 무역센터(오피스)의 직장인 수요가 있고 주말에는 광명역파크자이 1·2차와, 새물·새빛공원,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의 수요까지 있어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