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권평오 전(前) 사우디아라비아 대사 KOTRA 신임사장 취임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권평오 전(前) 사우디아라비아 대사 KOTRA 신임사장 취임

기사입력 2018-03-29 17:58:2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권평오 전(前) 사우디아라비아 대사 KOTRA 신임사장 취임
[산업일보]
권평오(61) 전 사우디아라비아 대사가 KOTRA 신임사장에 임명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에 따르면 다음달 2일 취임 예정인 권 신임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27회로 1984년 공직에 입문했다. 상공부 사무관을 시작으로 ▲駐 EC대표부 상무관 ▲산업자원부 무역진흥과장 ▲지식경제부 지역경제정책관, 대변인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을 역임한 우리나라 최고의 무역통상 전문가로 정평이 났다.

평소 소탈한 성품과 소통하는 리더십으로 신망이 두터운 권 신임사장은 친화력과 조직융합에 탁월한 능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산업과 무역, 통상 분야 등을 두루 거친 폭넓은 실무경험으로 KOTRA 사장에 최고의 적임자로 꼽히고 있어 내부에서도 환영하는 분위기다. 산업부 무역투자실장 시절 유연한 상황판단과 분석능력으로 정평이 높았으며, 지경부 대변인 시절에도 대언론 업무를 매끄럽게 처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 신임사장은 과거 산업부 재직 시절 KOTRA 지원업무를 세번(사무관, 과장, 실장)이나 담당하면서 누구보다도 KOTRA의 사정을 잘 알고 있어 새로운 경영환경에 맞춰 KOTRA의 혁신을 잘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재외공관 대사를 거치면서 국제 감각까지 갖춰,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과거 산업부에서 무역진흥 업무 수행 시 지방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 내수 중소기업의 수출기업화 등 당시 상황에 맞는 굵직한 중소기업 지원 대책을 수립해 추진한 적이 있어서 새 정부의 '사람중심 무역진흥' 정책을 일선에서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