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하는 19티, 맛과 건강으로 차별화 승부

카페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하는 19티, 맛과 건강으로 차별화 승부


[산업일보]
카페창업은 청년창업, 주부창업, 은퇴창업으로 각광 받는 아이템이다. 포화 상태에 놓여 있다고는 하지만 독자적인 메리트를 갖춰 여전히 인기 높은 창업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좁은 매장 크기로도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 순이익이 높다는 점은 카페창업의 매력으로 꼽힌다.

다만 진입 장벽이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이다. 우수한 상권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상권 독점으로 인해 자칫 밀려날 수 있는 리스크가 존재한다. 따라서 카페창업 시 안정적인 매출을 위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웰니스(Wellness) 열풍이 불면서 카페창업 차별화 전략과 맞물리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이 변화되면서 건강한 음료를 원하는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건강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식품이 더 이상 유행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이에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19티'는 본사의 다양한 외식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연구개발(R&D)팀을 보유해 건강 음료에 대한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다. 19티의 주력메뉴인 밀크티는 저렴한 가격 대비 품질 높은 맛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 카페창업의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19티는 주력 메뉴인 밀크티와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기존의 대중적인 커피 음료를 비롯하여 아포가토 등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대만 아리산 지역 찻잎만을 활용함으로써 건강 음료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각 음료마다 티를 우려내는 시간을 달리하여 각각 최적화된 맛을 선사하는 것이 포인트다.

수제로 만든다는 점, 기호에 맞는 토핑을 추가해 다양한 음료를 선보인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덕분에 최근 경쟁이 치열한 서울 강남 상권에서도 매출액 월 평균 4천만 원 상당을 기록하는 등 호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 초 19티 부평점, 전주고사점을 잇따라 오픈하는 성과도 올렸다. 오는 15일에는 19티 상암 DMC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19티 관계자는 "단순한 카페창업의 한계를 뛰어 넘어 맛과 건강, 그리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하는 차별화 덕분에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포화 상태, 경쟁률 상승이라는 한계를 벗어나기 위한 독자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카페창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9티는 3월 프로모션으로 가맹비 면제 및 오픈 SNS 오픈 이벤트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