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솔타, 2018년 올해의 자동차 색상 발표해

스타라이트, 현재와 미래의 차량을 위한 최신 기술이 반영된 컬러

엑솔타, 2018년 올해의 자동차 색상 발표해


[산업일보]
엑솔타 코팅 시스템즈(뉴욕증권거래소: AXTA)가 2018년 올해의 자동차 색상을 공개했다. 엑솔타가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 색상은 스타라이트(StarLite)로 현재와 미래의 차량을 위한 현대적이고 최신 기술이 반영된 프리미엄 컬러다.

엑솔타는 150여 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팅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아름답고 화려함과 동시에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의 자동차 색상은 엑솔타의 색상 디자이너와 제품 전문가가 문화, 패션, 자연 및 글로벌 자동차 색상 인기도 보고서에서 영감을 받아 선정한다. 올해로 65주년을 맞이한 해당 보고서는 전 세계 자동차 색상의 인기도를 조사하고 트렌드를 예측하며 자동차 업계에서 방대하고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스타라이트는 자동차 생산업체를 위해 개발된 엑솔타의 크로마다인(ChromaDyne™) 컬러 코팅제 제품군으로 매력적인 펄 효과를 위해 인조 펄 가루를 배합했으며 엑솔타만의 3중 코팅 공정으로 탄생한 밝고 반짝이는 색조가 특징이다. 세련미가 느껴짐과 동시에 차량 크기에 상관없이 멋진 외관 연출이 가능하고 기능적으로도 많은 장점을 제공하는 컬러다.

엑솔타 글로벌 컬러 마케팅 매니저 낸시 록하트(Nancy Lockhart)는 "스타라이트를 인기도 측면에서 자동차의 선도 색상으로 선정하기에 올해보다 더 좋은 해는 없을 것이다. 화이트 색상 차량은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빛을 반사하는 펄 색상 안료에 대한 인기도 상승으로 인해 고급스러운 색상인 스타라이트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 색상의 인기는 실제 조사에서도 확인된 바 있다. 지역별 색상 차량 트렌드가 수록된 엑솔타의 2017년 글로벌 차량 색상 인기도 보고서에 따르면, 7년 연속으로 화이트가 높은 순위의 색상으로 선정됐으며 2017년에는 전 세계에서 약 40% 구매자들이 화이트를 선택했다. 이는 2016년 대비 2% 상승한 수치이다. 화이트는 인기 2위인 블랙을 23%의 높은 차이로 압도하기도 했다. 스타라이트가 포함된 펄 화이트 색상은 2017년에 전체적으로 4% 포인트 증가한 1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낸시 록하트는 "화이트처럼 반사도가 높은 색상은 무인 차량의 기능에 기여한다. LIDAR(조도 및 거리 감지) 시스템에 의해 감지되기가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이라며 "스타라이트가 모든 자율 감지 시스템에 적용되지는 않을지라도, 이러한 색상의 중요성은 자동차 생산업체들 사이에서 더욱 증가할 것이라는 게 엑솔타의 생각이다"라고 덧붙였다.

자동차 회사들은 차량 설계 시 혹독한 노면 상황과 환경, 안전성, 배기가스, 연비 등의 여러 요인을 고려한다. 이에 버클리 랩(Berkeley Lab)의 에너지 기술 분야 연구원들은 차량의 색상이 연비 및 배기가스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했다. 버클리 랩의 시험에 따르면 자동차 생산업체들이 블랙 대신 화이트나 그와 유사한 색상을 사용하면 차량 에어컨의 크기를 줄이고 연비는 2% 향상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9%, 기타 자동차 배기가스는 1%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에 대해 낸시 록하트는 "스타라이트가 멋지고 기능적인 색상이라는 우리의 의견을 이 연구가 뒷받침한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엑솔타는 지난 1월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2018년 북미 국제 오토쇼(NAIAS) 사전 공개 행사에서 스타라이트 출시를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함과 동시에 '아이즈온 디자인 시상식(EyesOn Design Awards)' 프로그램의 동영상 공개도 실시했다. 엑솔타의 후원으로 이뤄지는 미국 내 최대 규모의 일일 자선 모금 행사인 자선 시사회에서도 스타라이트 컬러가 주요 테마 색상으로 배치됐다.

0 / 1000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 [카드뉴스] 위기에 빠진 다이캐스팅을 구해라

동영상뉴스 전체보기 +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로고

로고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