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래수수료가 없는 온라인 산업백화점 다아라몰 거래 수수료 무료! 입점비 무료! 입점 상담 문의 : 02-2688-3041

포천 이동갈비 맛집의 원조 ‘김미자할머니갈비’, 단골들로 문전성시

포천 이동갈비 맛집의 원조 ‘김미자할머니갈비’, 단골들로 문전성시


[산업일보]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이 찾는 경기도 포천은 주말이면 여행객이 자주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어, 가까운 거리 및 편리한 교통편, 다채로운 여행코스가 마련돼 있다.

특히, 포천의 산정호수와 허브 아일랜드 등은 겨울철 꼭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며 아름다운 경치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허브 아일랜드의 불빛 동화 축제는 화려한 조명과 낭만적인 분위기로 가족, 연인과 함께 다녀오기에도 좋다.

포천의 다양한 여행코스를 둘러본 뒤라면 이제 포천의 이동갈비를 맛볼 차례다. 포천의 이동갈비는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로 특유의 달큼한 맛과 씹을수록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이에, 포천 이동갈비 맛집으로는 ‘김미자할머니갈비’가 주목받고 있다.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곳은 포천 이동갈비의 명인이자 이동갈비를 널리 알린 김미자 할머니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전통적인 이동갈비 맛을 제공한다.

생갈비와 양념갈비를 주 메뉴로, 오랫동안 김미자 할머니가 직접 손질하고 양념한 양념갈비는 남다른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오랜 기간 숙성한 간장과 양념을 사용해 만든 양념갈비는 주변의 다른 업체와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소갈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갈비도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갈빗대를 얇게 포를 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을 뿐만 아니라 참숯에 구워내 진한 숯 향을 더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동갈비와 함께 새콤한 동치미,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을 함께 즐길 수 있다”면서, “매장 내 마련된 셀프바를 통해 부족한 음식을 직접 갖다 먹을 수 있고 냉면, 된장찌개 등 식사 메뉴도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천 맛집 ‘김미자할머니갈비’는 50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큰 규모의 객실과 별도의 주차 시설을 마련해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