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원예대, 예술디자인박람회 ‘99% DESIGN EXPO’ 개최

계원인-계원프렌즈 산학일체로 창조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

계원예대, 예술디자인박람회 ‘99% DESIGN EXPO’ 개최


[산업일보]
대학이 주관하는 예술디자인박람회 ‘99% DESIGN EXPO’가 12월 14일(목)부터 12월 17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 1층 B Hall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계원인과 계원프렌즈가 하나되어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예술디자인박람회다. 5만 관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이 이뤄지며, 계원프렌즈의 비즈니스 영역과 계원인이 협력하여 창조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자리다.

계원인은 계원의 온오프라인 캠퍼스에서 배움을 나누며 창조적인 활동을 하는 사람으로서 학생, 교수, 교직원, 지역주민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계원프렌즈는 개인, 기업, 공기관, 지자체, 정부 등 계원과 소통하는 모두가 대상이며, 계원의 동업자이자 동지 역할을 한다.

‘99% DESIGN EXPO’는 소비자, 이용자에 의해 디자인이 100% 완성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또한 극소수만 누리는 디자인이 아닌, 즉 ‘모두를 위한 디자인’을 지향한다는 뜻에서 99% 디자인이라 명명했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의 디자인이 지향해야 할 가치인 GREEN, PLAY, SMART를 3대 주제로 설정하고, 각 주제의 구역을 다시 8개(계원학생전, 계원동문작가전, 계원교수전, 계원디자인샵, 까페플레이, 이벤트홀, 계원프렌즈, 계원잡페어)로 나눠 다양한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

각 전시 공간마다 계원의 진보적 예술디자인의 성과가 전시되며, 이를 옥션을 통해 참여자들과 나누게된다. 창업 인큐베이션, 계원의 교육이념과 라이프스타일에 공감하는 계원프렌즈들을 위한 행사들도 계획되어 있다. 옥션과 실용음악과의 출범을 예고하는 특별공연도 준비했다.

계원예술대학교 관계자는 “오늘날은 대학의 사회봉사 기능이 중시되고 있고, 봉사를 통한 배움, 교육을 수단으로 하는 봉사가 강조되고 있다”며 “계원은 예술디자인에서의 R&D에서 끝나지 않고, 그 연구개발 연구성과의 사업화까지로 확장하는 교육을 하겠다는 목표로 도전적인 발상을 하게 됐다”고 박람회의 취지를 밝혔다.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