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센스리그PC방, 가맹점 마케팅 무상 지원 혜택 주목

아이센스리그PC방, 가맹점 마케팅 무상 지원 혜택 주목


[산업일보]
PC방창업이 흥행을 일으키면서 성공창업으로 주목을 받자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겨울방학 극성수기가 도래함에 따라 피시방매출 확대 효과를 누리기 위한 PC방창업 사례도 크게 늘고 있는 상황이다.

PC방창업 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로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을 꼽을 수 있다. 단순히 눈으로 보이는 매출액보다는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탄탄한 경쟁력이 선택 우선 순위에 놓이기 마련. 아울러 본사와 가맹점이 얼마나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 가맹점 매출을 위한 이벤트는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지 여부도 예비 창업주들의 주된 관심사라 할 수 있다.

또한 매일경제신문이 주관한 '제6회 100대 프랜차이즈'에서 매출, 이익, 평균 영업년수, 본사 가맹관리의 체계적 실시 여부, 트렌드에 대한 파급력 등 높은 점수와 인정을 받으며 동종업계에서 순위권 내 이름을 올렸다.

아이센스리그PC방이 쾌거를 달성할 수 있게 된 원동력은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 덕분이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창업 전 혜택부터 매장 오픈 후 혜택까지 다방면으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스마트 상권 분석 솔루션부터 투자원금보상제도, 각종 할인 혜택 등을 통해 예비 창업주들을 보호할 수 있는 제도 마련에 힘을 쏟고 있는 것이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오픈 후 3개월 지원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하여 가맹점 초기 정착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매장 오픈 후 최대 10만 명이 팔로우하는 인기 페이스북에 아이센스리그PC방 가맹점 소개 영상을 올려 고객 유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평택 모 가맹점의 경우 홍보 영상 시청 수가 3만 건 가까이 집계되면서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이는 매출로도 직결되었는데 본사 자체 집계 결과 홍보 영상 게재 후 3주 동안 주간 평균 매출이 약 300만 원대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 노출에 필요한 파워링크 마케팅도 주목할 부분이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가맹점 오픈 시 검색어 순위가 최상위에 나타날 수 있도록 파워링크 마케팅을 3개월 동안 무상 지원하고 있다. 사당동 PC방, 역삼동 PC방 등 지역과 연관된 PC방 검색어만 입력하면 아이센스리그PC방 각 가맹점이 포털 사이트 최상단에 나타나는 원리다.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오픈 전 현수막 게첩, 에어간판 설치, 전단지 배포도 이루어진다. 아이센스리그PC방 가맹점 매장 오픈 소식을 발 빠르게 알릴 수 있도록 주변 지역 오프라인 마케팅에 적극 나서는 것이다. 여기에 전속 모델로 개그맨 박명수를 채용, 가맹점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박명수 PC방이라 하면 아이센스리그PC방이 곧장 떠오를 만큼 인지도 제고에 있어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총 상금 350만원 상당을 본사 차원에서 전부 지원하는 전국게임대회 마케팅도 있다. 국내 굴지의 인기 게임을 배경으로 한 전국게임대회를 개최하여 각 가맹점 매장 가동률을 높일 수 있다. 대회 우승을 위해 연습 차 PC방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매출 향상 효과를 누리게 되는 것이다. 아이센스리그PC방의 전국게임대회는 누적 참가 신청 수가 6만 명을 넘어설 만큼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센스리그PC방 관계자는 "무조건 가맹점 수를 늘리는 것보다는 가맹점과 어떻게 윈-윈 전략을 가져올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이 진정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행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본사는 물론 가맹점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 개발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