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X, SKT·KT·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통해 24일 일제히 개통 실시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이폰X, SKT·KT·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통해 24일 일제히 개통 실시

아이폰8 구매 안하고 기다렸던 애플 고객들 대거 몰려…원활한 공급 가능 여부가 관건

기사입력 2017-11-24 13:46:3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이폰X, SKT·KT·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통해 24일 일제히 개통 실시


[산업일보]
그동안 높은 가격과 OLED 탑재 등으로 관심을 모았던 애플의 아이폰X가 24일 국내에서 SKT‧KT‧LG유플러스 등 통신3사를 통해 일제히 출시됐다.

아이폰 X은 기기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새로운 방식의 5.8인치 Super RetinaTM 화면이 적용됐으며 전·후면에는 스마트폰 사상 가장 견고한 글래스가, 측면에는 애플이 제작한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가 적용돼 강성을 높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럴 엔진이 탑재된 A11 Bionic 칩은 게임과 앱에서 탁월한 증강현실 경험을 구현하며 머신 러닝이 적용된 Face ID 기능으로 혁신적이고 안전하게 잠금풀기, 인증,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

Face ID를 지원하는 TrueDepth 카메라는 ‘인물 사진 모드’의 ‘인물 사진 조명’으로 깊이감 있는 셀프 촬영이 가능하며 50가지의 다양한 얼굴 근육의 움직임을 캡춰하고 분석해 재미있고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애니모티콘 기능도 제공한다.

두 개의 후면 카메라는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기능을 갖춘 1200만 화소의 와이드 앵글, 망원 렌즈가 적용돼 향상된 애플의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와 함께 고객이 더욱 아름다운 사진과 카메라를 찍을 수 있도록 해준다.

KT는 아이폰 X 사전예약 고객 중 아이폰 X 출시 행사 참여 신청을 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개통 시작일인 24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 X 론칭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고객들은 최근 음성통화(VoLTE)까지 적용된 KT의 ‘배터리 절감기술(C-DRX)’도 체험할 수 있었다. KT는 지난 4월 적용한 배터리 절감기술을 한 차원 더 발전시켜 음성통화(VoLTE)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다양한 기술과 파라미터에 대한 배터리 절감 효과 및 품질을 면밀히 검토, 여러 차례 필드 테스트를 통해 10월 20일 국내 최초로 LTE 전국망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 서비스와 더불어 음성통화(VoLTE) 중에도 배터리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SKT는 24일 오전 8시에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센터원'에서 '아이폰X' 개통 행사를 열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개최돼 이번 개통 행사에 초청된 SK텔레콤 고객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며 아이폰X을 개통할 수 있었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