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 포럼(AFORE) 개최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 포럼(AFORE) 개최

기사입력 2017-11-14 15:05: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사)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가 주최·주관하는 제7회 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 포럼(Asia-Pacific Forum on Renewable Energy 2017, 이하 ‘AFORE’)이 이달 15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열린다.

부산시에 따르면 AFORE는 2011년 한국 신·재생에너지학회가 창설한 국제학술대회로 제1회 행사를 부산에서 개최한 이래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재생에너지 분야 국제행사로 성장 했다.

보다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국내외의 높은 관심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유력한 수단으로써 재생에너지의 역할이 크게 증가하고 있고, 새로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을 계기로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재생에너지 협력관계가 새로운 차원을 맞고 있는 만큼 이번 포럼에 거는 기대가 크다.

이날 행사는 풍력, 태양광, 태양열, 지열, 해양에너지, 연료전지, 바이오, 폐기물, 수소에너지 등 여러 분야의 최근 연구 개발 발표와 더불어 에너지저장기술, 스마트그리드, 국내외의 주요 에너지정책과 이슈에 대한 토론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진다.

내년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제8회 AFORE를 개최할 예정인 것과 관련, 몽골을 중심으로 슈퍼그리드를 포함한 동북아지역의 재생에너지 협력이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점에 무게를 두고 17일 양국 간의 산·학·연·관 협력관계를 논의하기 위한 라운드테이블 특별세션도 진행된다.

김영환 경제부시장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최신 연구동향과 기술개발, 추진전략을 논의하고,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