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하이닉스, 결국 도시바 반도체 거머쥐는데 성공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K하이닉스, 결국 도시바 반도체 거머쥐는데 성공

신(新)미·일 연합·폭스콘 따돌리고 세계 2위 낸드플래시 업체 인수

기사입력 2017-09-20 13:46:3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K하이닉스, 결국 도시바 반도체 거머쥐는데 성공


[산업일보]
진통을 거듭해오던 도시바 반도체의 향방이 결국 SK하이닉스가 포함된 ‘한미일연합’의 품에 안기게 됐다. 낸드플래시의 수요가 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 2위의 낸드플래시제조업체 인수에 SK하이닉스가 참여하게 되면서 반도체 시장의 향후 지각변동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일본 현지언론에 따르면, 도시바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반도체 자회사인 도시바반도체를 미국의 사모펀드인 베인캐피탈이 이끌고 SK하이닉스와 애플‧델 등이 참여하는 한미일 연합에 매각하기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도시바반도체 부문 인수를 두고 미국 WD이 소속된 '신(新) 미·일 연합', 애플의 제조업체인 ‘폭스콘’으로 더 유명한 대만 홍하이정밀 등이 3파전을 벌여왔으나 결국 SK하이닉스가 포함된 한미일연합이 낸드플래시계의 공룡으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

SK하이닉스는 도시바 반도체사업의 지분 40.9%를 보유할 베인케피탈에 대한 대출을 통해 도시바 지분을 간접적으로 보유하게 된다.

2분기 낸드플래시 시장에서 도시바의 점유율은 삼성전자(38.3%)에 이은 2위(16.1%)였으며, SK하이닉스는 10.6%로 5위에 그쳤다. 그러나 이번 인수를 통해 SK하이닉스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낸드플래시 메모리에 대한 원천기술까지 확보하게 돼 특허 분쟁 등에서도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