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와이파트너스㈜, ‘대학생 바른취업 캠프’ 실시

더와이파트너스㈜, ‘대학생 바른취업 캠프’ 실시


청년취업·창업 컨설팅 전문기관 더와이파트너스(주)(대표이사 배헌)는 지난 12~13일 양일간에 걸쳐 인천광역시 강화도 소재 연수원에서 ‘대학생 바른취업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아카데미 ‘ICT기반 옴니채널 유통∙물류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캠프는 주요 대학교의 4학년 재학생 27명과 주요기업의 현직 재직자 10명이 참여하였으며, 희망기업별 실전을 방불케 하는 맞춤형 모의면접을 총 6회에 걸쳐 실시하였다.

특히 여러 산업군, 직무에 소속된 대표이사부터 대리급 재직자까지 많은 면접관이 재능기부형태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취업 니즈를 해결할 수 있었으며, 지원기업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 바탕의 차원 높은 질의를 통해 수준 낮은 면접놀이가 아닌 한층 더 취업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수민 학생(숭실대 4)은 “취업캠프를 통해 다시는 해보지 못할 실전 면접을 경험했습니다.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게 되었고, 면접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바른취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간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윤여빈 학생(숭실대 4)은 “캠프를 통해 현재는 부족하고 실망스런 부분도 있지만, 배헌 교수님을 믿고 열심히 하려고 하는 많은 친구들이 있으며, 앞으로도 제대로 준비하겠습니다”라고 느낀 점을 전했다.

마동현 학생(한성대 4)은 “취업캠프에서 실무 직장인분들과 실제와 같은 면접을 하였습니다. 객관적이고, 세심한 피드백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았으며, 캠프에서 배운 모든 것을 개선했을 때, 실제 면접에서 합격하여 바른취업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상민 학생(동국대 4)은 “단순히 면접을 연습한다는 기존의 모의 면접과 다르게 각 분야에서 실제 면접을 진행하시는 전문가 분들이 직접 진행하시고, 피드백을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지민 학생(한국외대 4)은 “반복해서 면접을 보면서 표정부터 말투까지 쉽게 바꿀 수 없는 것들을 단기간에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왜 이 기업과 이 직무를 선택하였는지 좀 더 명확하게 이유를 생각해보고, 면접에서 어떤 이미지로 나를 각인시킬 지 고민해볼 수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캠프와 관련해 더와이파트너스 이기환 이사는 “지금 여러분들에게 달콤한 말들은 더 나은 곳으로의 취업을 가로막는 장벽이다. 캠프에서 들었던 충고와 조언들을 새기고, 발전시켜 바른취업이라는 우리 모두의 목표에 한걸음 더 나아가도록 하자”라고 총평을 전했다.

한편, 더와이파트너스는 청년들의 진로〮취업관련 컨설팅 및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으로, 모든 학생들이 정말 가고 싶은 회사, 하고 싶은 직업을 선택하는 ‘바른 취업’을 전파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취업전문도서인 ‘바른취업! 제대로 작성하는 자기소개서, 영문이력서’를 발간하는 등 후배들의 올바른 인생을 이끌고 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