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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무너지는 면역력, 우유 영양 그대로 담은 요구르트로 잡는다

여름철 무너지는 면역력, 우유 영양 그대로 담은 요구르트로 잡는다


[산업일보]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에 여름철 무더위까지 겹치는 요즘, 현대인들은 괴롭다. 평소 면역력을 관리하여 몸의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하는데, 이를 도울 영양 간식으로 요구르트를 추천할 만하다.

우유를 발효시켜 만드는 요구르트는 우유의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를 가지는 것은 물론 유산균도 풍부하다. 이 요구르트 유산균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체내 환경을 개선해 면역력을 강화시킨다고 알려진다.

■요구르트 속 프로바이오틱스, 면역력을 높이는 착한 세균
식생활이 불규칙하거나 스트레스 등으로 장 건강이 나빠지면 변비, 설사를 반복하거나, 면역력 저하로 이어져 식중독이나 인플루엔자 등에 감염되기 쉽다.

장의 환경을 유익하게 만들어 주는 복합균,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기능이 건강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면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 강한 몸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 오세종 전남대 교수는 “서울·경기에 거주하는 5세~7세의 건강한 어린이 322명을 대상으로 요구르트 제품을 4주 동안 먹게 한 결과, 대조군과 비교해 질병 발생(감기, 미열, 복통, 설사)이 2.6배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면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인 락토 바실러스 GG 유산균을 요구르트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을 키우는 좋은 방법임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 건강한 유산균 섭취하는 방법은..
그러나 이러한 유산균의 효과는 즉시 나타나지 않는다. 요구르트를 매일 꾸준히 챙겨 섭취하는 습관을 기르면 배변 상태가 좋아지는 등 몸의 건강한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유산균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수제 요구르트를 추천했다. 설명에 따르면 우유로 만드는 수제 요구르트는 시중에 파는 제품보다 당분이 낮고 첨가물이 적어 우유 본래의 맛이 살아있고 영양소도 많다.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뿌려 먹거나 시리얼, 과일,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든든하고 영양가 높은 한 끼 식사가 된다. 무엇보다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유산균이 가득한 요구르트로 장 건강을 꾀하여 보다 활력 넘치는 여름을 지내는 것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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