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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콘텐츠 파트너스데이’…게임·1인 미디어 핵심파트너 한자리에

6월 26일 상암 에스플렉스센터서 열려…활발한 네트워킹의 장 기대

기사입력 2017-06-20 13:14:31
‘제2회 콘텐츠 파트너스데이’…게임·1인 미디어 핵심파트너 한자리에


[산업일보]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가 투자사, 배급사, 미디어사, 퍼블리셔, IP홀더 등 10,000여 명의 키플레이어와 1,000개의 핵심투자사를 중심으로 구축된 협치체계인 ‘콘텐츠 파트너스’를 기반으로 한 ‘제2회 콘텐츠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한다.

오는 6월 26일,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게임과 1인 미디어 분야에 포커스가 집중된 ▲투자IR ▲비즈매칭 ▲콘텐츠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한 핵심파트너들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IR, ‘2017 SBA 게임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최종 지원작 선정

특히, 이번 투자IR에서는 콘텐츠 파트너스 데이의 핵심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서울시 및 SBA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작과 투자사들의 투자후보작 검토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2017 SBA 게임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신청 후 서류심사를 통과한 기업 10개 사가 피칭에 나서며, 투자전문가 중심의 심층심사를 통해 최종 5개작을 제작지원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작 및 기업에는 입주지원, 제작지원, 홍보지원 등 게임기업 원스톱 지원 패키지가 제공된다.

게임 퍼블리셔 및 1인 미디어 매칭상담회 등 실질적인 교류 프로그램 풍성

다수의 투자사, 게임 퍼블리셔, 플랫폼사, 1인 미디어 제작사 및 크리에이터 등이 바이어로 참석하는 비즈매칭에서는 콘텐츠 분야 B2B 상담회가 진행된다. 1인 미디어 분야에서는 기업의 제품을 활용한 PPL/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관련 상담이 진행되는 등 참가기업들에게 투자유치 및 판로확대 기반을 제공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콘텐츠 포럼’ 역시 게임업계와 1인 미디어 업계의 선도기업을 초청해 성공사례와 최근 산업동향을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게임기업 그램퍼스의 김지인 대표는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한 스타트업 성공사례’를 발제하고, MCN기업 츄톡의 장준호 대표는 ‘한류 유투버를 활용한 페이스북 마케팅 노하우’를 발제할 예정이다.

SBA 박보경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게임 및 1인 미디어 업계의 새로운 성공사례 탄생을 위하여 콘텐츠 파트너스 데이를 통한 외부자원 유치와 원스톱 서비스를 적극 연계할 것”이라며 “VC·퍼블리셔·IP홀더 등 콘텐츠 업계의 핵심 키플레이어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상호 필요충족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파트너스 데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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