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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뉴스] 중소기업 경쟁력 '아이디어 상품에 달려있다'

‘2017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대전’, 중소기업 상품 인지도 제고

기사입력 2017-06-19 07:25:35
[동영상뉴스] 중소기업 경쟁력 '아이디어 상품에 달려있다'


[산업일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랜드에 맞춰 중소기업들은 앞다퉈 아이디어 상품을 내놓고 있다. 그러나 제품을 출시해도 알릴 기회가 적다는 중소기업들의 고충에 중소기업청이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대전’에서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한 자리에 모여 마케팅 축제를 펼쳤다.

총 270개 기업, 350개 전시부스 규모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생활용품관, 가구·인테리어관, 산업·IT관, 미용·패션관 등 8개 전시관으로 구성됐으며 유리창 청소 로봇, 자연환기창, 전기 자동 차단 멀티탭, 변신 선풍기 등 혁신적인 제품들이 전시됐다.

한 참가업체 관계자는 “중소기업들의 공통적인 문제 중 하나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어도 소비자에게 알리는 게 힘들다”는 점이라며 “이번 전시회처럼 중소기업을 위한 전시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돼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히든스타상품’ 공개오디션이 지상파 특별생방송으로 진행돼 주목을 받았다. 이번 공개오디션에서는 기업인과 방송인이 함께하는 5분 스피치와 청중평가단의 현장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히든스타상품 오디션에는 중소기업 187개사가 공모했으며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5개 기업이 선정됐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 동안 국내외 대형 유통채널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구매상담회와 ‘마케팅 및 유통 트랜드 변화에 따른 중소기업 판로정책 방향’을 주제로 한 중소기업 마케팅 정책 포럼 등도 함께 진행돼 국내외 바이어들 간 자연스러운 소통을 도왔다.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말이 있듯이 중소기업 성장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중소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제고와 더불어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도 도움되기를 기대해 본다.
김민솔 기자 mskim@kidd.co.kr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 미래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소재분야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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