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엔나핫도그, 싸다! 맛있다! 다르다!

뛰어난 맛에 가격은 합리적…소자본 창업, 하이브리드 창업 시장서 주목

비엔나핫도그, 싸다! 맛있다! 다르다!
비엔나핫도그 양산본점 전경


흔히 유행은 돌고 돈다고 한다. 청청 패션 같은 복고룩이 그렇고 추억 속의 가수들이 다시 나와 가요프로그램에서 1위를 하는 현상도 이를 대변하고 있다. 최근 들어 어린 시절 길거리 인기 간식이었던 핫도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외식 시장에서 가성비가 중요시되면서 맛과 가격적인 이점을 두루 갖춘 핫도그가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만 이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깨끗해지고, 건강해졌다는 것이다.

웰빙 수제 핫도그 전문점 ‘비엔나핫도그’ 역시 핫도그 창업의 열풍을 이끄는 주역 중 하나다. 주문 즉시 만들어 내는 따뜻한 핫도그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비엔나핫도그, 싸다! 맛있다! 다르다!
비엔나핫도그 양산본점은 오픈 이후 입소문이 나면서 동네에서 차별화된 메뉴의 싸고 맛있는 핫도그가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비엔나핫도그’ 맛의 비법은 우리 밀을 포함해 33가지 재료가 담겨 있는 프리믹스 파우더에 있다. 파우더를 반죽해 90분 동안 실온 숙성하면 쫄깃하면서 담백한 기본 반죽이 완성된다. 어육 함유량 87%를 자랑하는 탱글탱글한 어묵과 풍미가 좋은 모짜렐라 치즈, 체다 치즈도 맛의 일등 공신이다.

종류도 다양하다. 추억의 맛을 재현한 오리지널 핫도그부터 땅콩,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몬드, 호두를 넣은 씨앗핫도그, 매콤달콤한 소스에 가쓰오부시를 뿌린 오코노미핫도그 등 퓨전 핫도그도 개발해 맛의 차별화를 꾀했다.

핫도그 업계에서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 ‘비엔나핫도그’ 본사는 사실 건강주스 ‘헬씨’라인으로 사랑 받고 있는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의 패밀리 브랜드로, 탄탄하고 안정된 가맹점 운영 노하우 및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전문 업체다.

조허정 회장은 “비엔나핫도그는 최근 외식 트렌드라 할 수 있는 나홀로 열풍과 모던한식의 리부팅에도 부합되는 아이템”이라며 “신메뉴 출시로 소비자층이 넓어지면서 가맹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엔나핫도그 본사는 가맹점의 사계절 안정적인 매출을 위해 곰브라더스 브랜드와의 하이브리드 매장을 적극 추진 중이다. 실제로 곰브라더스와 비엔나핫도그의 복합매장인 마산합성점, 인천용현점, 영종도운서점, 충남보령점 등은 지역 안테나 매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참고로, 비엔나핫도그는 곰브라더스와의 하이브리드 매장 컨셉으로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SETEC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서울프랜차이즈박람회와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40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지난 4월 대전창업박람회에서의 3일간 18건 계약 신화에 다시 도전할 계획이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