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TECH 2017] 홍익산전,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중국산(産) 인식 전환

아시아·유럽 공작기계 시장 사로잡은 ‘JFLO’

[BUTECH 2017] 홍익산전,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중국산(産) 인식 전환
홍익산전 방문수 대표

[산업일보]
최근 전기·전자, 자동차, 항공 등 국내 산업 전반에서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을 행하고 있다. 이는 저렴한 제품 단가가 곧 기업의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저렴한 단가의 제품이라고 하면 중국산 제품이 쉽게 연상되는데 아직까지 중국산 제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존재하고 있다. 국내 한 유통업체는 이러한 선입견을 불식시킬 중국산 제품이 있다며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부산국제기계대전(이하 BUTECH 2017)에 참가해 다양한 중국산 기계부품을 선보였다.

(주)홍익산전은 중국제조유통전문업체로 중국의 여러 기업과 에이전시를 맺고 있다. 그 중 절강 진푸롱 공작기계부품 유한회사 'JFLO'의 한국총판매대리점으로 활동하며 JFLO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홍익산전 방문수 대표는 “3년 전, 중국 시장 동향 파악을 하던 중 JFLO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협약을 맺어 지금의 관계가 됐다”며 “저렴한 단가와 선진국 제품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 성능으로 아시아는 물론 유럽의 공작기계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JFLO를 소개했다.

[BUTECH 2017] 홍익산전,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중국산(産) 인식 전환
JFLO 절삭유노즐

이번 BUTECH 2017에서도 JFLO의 케이블 체인, 절삭유노즐, 벨로우즈 커버 등 공작기계 부품을 선보여 동남권 제조업 고객사들에게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방 대표는 “국내 3대 공작기계 기업 중 H사와 현재 샘플링 작업 중이고, 올해 하반기부터 JFLO 제품이 본격적으로 쓰일 예정”이라며 최근 성과를 밝혔다.

이러한 성과는 제품의 특성뿐 아니라 방 대표의 노력이 더해져 창출됐다. 주먹구구식의 영업을 기피하는 방 대표는 “평소 제품의 특성을 온전히 습득한 후에 영업을 한다”며 “실제로 제품지식인지 유무에 따라 성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경험해 현재는 홍익산전만의 경쟁력으로 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방 대표는 ‘영업은 발로 뛰어야한다’는 신념의 소유자로, 직접 장비를 챙겨 매 주 안산, 시흥 등 전국 유통 상가를 방문하고 있다. “초반에는 눈길조차 주지 않던 구매담당자들에게 포기하지 않고 다가가자 현재는 매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할 정도가 됐다”며 오프라인 영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방 대표는 “앞으로도 현장 영업, 전시회 참가 등에 적극적으로 임해 향후 유통전문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김민솔 기자 mskim@kidd.co.kr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0 / 1000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로고

로고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