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월25일] OPEC, 감산 9개월 연장 합의 유가 급락(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월25일] OPEC, 감산 9개월 연장 합의 유가 급락(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7-05-26 07:17:2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전일 비철 시장 종료 이후 공개된 5월 FOMC 의사록 발표 이후 달러화가 소폭 약세를 보이며 비철 금속은 아연과 니켈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 마감했다. 다음주 중국과 유로존이 주초에 휴일을 맞이하는 가운데 숏커버링 또한 금일 상승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5월 FOMC에서는 대부분의 위원들이 조만간 금리가 인상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일부 위원들이 최근 미국의 경기 둔화가 일시적 현상이라는 것이 명확해질 때까지 금리 인상을 보류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달러화는 소폭 하락세를 나타냈다. 그러나 CME 그룹의 Fed Watch 프로그램에 따르면 연준의 6월 금리인상 가능성은 83%로 여전히 매우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시장은 내주 발표될 5월 비농업부문 고용 보고서가 눈에 띄게 악화되지 않는 한 6월 금리 인상을 기정 사실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세계 2대 동 광산인 인도네시아 Grasberg 광산 노조의 파업이 2달째로 접어 들며 수급 악화 우려가 심화되고 있는 점 역시 전기동 가격을 지지했다.

Freeport McMoran사는 지난 15일 이번 파업을 불법 파업으로 규정한 바 있으며, 약 4천여 명의 파업 참가자가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간주한다고 밝혔다. Freeport사의 대변인은 현재 약 3만여명의 근로자들이 오퍼레이션을 하고 있지만, 파업으로 생산에 일부 악영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지난 20일 약 9만 명이 파업에 참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힌 바 있다.

뉴욕 증시는 연일 사상 최고치 행진을 나타내는 가운데 중국 신용 등급 강등과 유가 약세 재개, 미 금리인상 등의 여파가 얼마나 영향을 미칠 것인지 여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