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TECH 2017] ㈜록키, 자동차정비용철제가구 RRS-HS 선보여

최적의 작업환경 구현하는 시스템 작업대

[BUTECH 2017] ㈜록키, 자동차정비용철제가구 RRS-HS 선보여


[산업일보]
국내 산업용 철제가구 보급에 앞장서온 ㈜록키(대표 박승부)가 오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 2017)에 자동차정비용철제가구 RRS-HS 시리즈를 선보인다.

국내 주요 자동차 정비공장에 사용 중인 자동차정비용철제가구 RRS-HS 시리즈는 작업자의 동선을 고려해 최적의 작업환경을 창출하는 시스템작업대가 특징으로 미국 러버메이드사의 산업용제품군과 37년 전통의 산업용 철제가구, 슬로베니아 유니어사의 올인원 이동식공구함 RTP-940EV4등 다양한 제품들을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1979년 정밀측정기기 생산업체로 첫 발을 내디딘 록키는 1983년 클램핑툴의 표준화를 통해 모든 공작기계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속도와 강도 안전성 개선을 실현해냈다. 6년 뒤 1989년에는 록키홀시스템 개발로 제품생산에 필요한 공구, 지그 자재를 작업자의 동선 거리 이내로 전진 배치해 생산능률을 향상시켰고 규격에 적합한 공기구를 이용함으로써 현장의 품질향상에 숨은 조력자 역할을 해냈다.

록키의 주요 생산품인 이동식공구함을 비롯해 작업대와 공구 보관 캐비넷 등 산업용 철제가구와 도장 스템드, 시스템작업대 등 정비공장용 철제가구 등은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주력제품군이다. 또 권총 보관함, 총기보관함 등 군수용 철제가구도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이동차량 내부설치용 공구함인 독일 솔티모와 세계적인 청소용품 브랜드인 미국 러버메이드, 유럽의 수공구 브랜드인 슬로베니아 유니어를 수입 유통하고 있다.

록키는 자체 연구소를 통한 제품의 품질향상과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 진행 중이다. 또 자체 분체도장 시스템 구축으로 원하는 11가지 색상을 추가비용 없이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으며 타사와 달리 제품 보증기간이 제품 구입일로부터 만3년(36개월)까지 적용받을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록키 박승부 대표는 “국가기반산업 발전의 원동력인 각종 산업현장의 생산원가절감과 제품품질향상을 목표로 노력해 온 기본이 흔들리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면서 좀 더 다양한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제품으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박시나 기자 snbak@kidd.co.kr

제조업체에서부터 산업부동산 동향 및 정책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산업의 가장 낮고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도록 산업 관련 현장을 누비며 어느 곳이든 발 빠르게 찾아갑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