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강현실로 미래 살 집 선택한다
박시나 기자|snba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증강현실로 미래 살 집 선택한다

롯데건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증강현실 활용

기사입력 2017-05-22 18:33: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증강현실로 미래 살 집 선택한다
롯데건설이 26일 분양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증강현실을 활용한 상품을 홍보한다(사진=롯데건설 제공)


[산업일보]
앞으로 견본주택에서 직접 확인하기 어려웠던 아파트 바닥 마감재와 주방 가구 등도 증강현실을 통해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롯데건설이 업계 최초로 오는 26일 분양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증강현실을 활용한 상품을 소개한다.

견본주택에 설치되는 단지 모형에 증강현실을 적용한 상일동산, 명일공원, 강동그린웨이(12.7km) 산책로 등의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만의 장점을 알기 쉽게 홍보했다. 또 단지 내 다양한 테마 조경공간 및 커뮤니티 시설의 위치와 내용 등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인 세대 내 각종 옵션도 증강현실을 활용해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기존 견본주택에서 상상하기에 한계가 있던 바닥 마감재, 주방 가구, 주방 가전 등의 기본형과 옵션 설치 후 모습을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에서는 증강현실을 이용해 실제 적용된 상태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에서 배포하는 카탈로그에도 증강현실이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카탈로그의 단지 배치도를 인식시키면 건물이 3D로 실감나게 증강되며 단지 내외부의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작동 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카탈로그만 있으면 견본주택에서 충분히 관람하지 못한 부분도 찬찬히 살펴볼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풍부한 주변 녹지와 롯데캐슬만의 특별한 단지설계 등 자랑할 거리가 많은 만큼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이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싶다”며 “증강현실이라는 새로운 아이템 도입을 통해 상품 홍보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견본주택 방문 자체가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견본주택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방문 전 미리 스마트폰에 ‘CASTLE AR’앱을 다운받으면 증강현실을 더 쉽게 체험할 수 있다. ‘CASTLE AR’앱은 견본주택 개관일인 5월26일부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재건축단지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로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동, 총 1천859세대(임대포함)로 이 가운데 867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은 59~122㎡이며 일반 분양은 전용면적 별로 △59㎡ 66세대 △84㎡ 777세대 △122㎡ 24세대가 공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제조업체에서부터 산업부동산 동향 및 정책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산업의 가장 낮고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도록 산업 관련 현장을 누비며 어느 곳이든 발 빠르게 찾아갑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