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온저장시스템 클러스터 구축사업 본격화
김인환 기자|kih27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저온저장시스템 클러스터 구축사업 본격화

강원 최대규모 냉동냉장창고 입주 수산물가공기업 공개모집

기사입력 2017-05-22 14:43:1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수산물가공 저온저장시스템(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추진과 관련, 수산물 가공 관련 입주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콜드체인 허브 구축사업은 동해와 러시아산 수산물을 ‘콜드체인’ 내에서 저장·가공해 내수 시장과 중국, 일본에 판매하는 기업을 동해자유무역지역에 집중 유치해 동반상승 효과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동해시를 동북 아시아 수산업의 새로운 성장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동해와 러시아산 수산물을 활용한 중계 가공무역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2017~2019년까지 총사업비 280억 원을 투자한다.

콜드체인 내 연면적 1만136㎡(가공시설 6천㎡), 냉동 2만 톤, 냉장 5천 톤 규모의 냉동냉장창고를 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10개 이상의 기업을 단지 내 유치할 예정(표준공장 3, 자가부지 10)이다.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입주 기업이 저렴한 임대료의 부지와 가공시설, 냉동냉장창고를 활용함으로써 초기 투자비용 최소화해 원가 경쟁력과 수익률 개선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관계자는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동해항 3단계 확장사업이 마무리되는 2020년부터는 컨테이너 화물의 취급이 용이해짐에 따라 수출입 물류환경이 대폭 개된다고 말했다.

한편 역내 입주기업에는 다양한 특혜(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동해자유무역지역은 자유무역지역으로 ▲국세 및 지방세 감면 ▲관세 유보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토지 및 건물의 저가·장기임대 등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지방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도 해당되어 ▲세금 감면 ▲자금 지원 ▲물류비 지원 ▲폐수처리비 지원 ▲판로 지원 등의 각종 혜택들이 적용된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