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벡스코 부대시설부지 사업자‘센텀허브 컨소시엄’선정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벡스코 부대시설부지 사업자‘센텀허브 컨소시엄’선정

기사입력 2017-05-19 14:53:4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벡스코 부대시설부지 사업자‘센텀허브 컨소시엄’선정
센텀허브 컨소시엄 조감도

[산업일보]
부산시는 도시철도 2호선 센텀시티역과 맞닿은 벡스코 부대시설 9천911㎡(약 3천평) 부지에 대한 매각 적격자로 ‘센텀허브 컨소시엄(원글로벌㈜와 ㈜신태양건설 각 50% 참여’를 선정, 구체적인 매각절차에 착수했다.

이 부지는 2013년 관광호텔 건립운영을 조건으로 ㈜세가사미부산에 매각됐지만 지난 연말 ㈜세가사미부산에서 사업을 포기했다. 부산시는 이에 새롭게 사업자 유치를 위한 공고를 거친 결과 4개 업체가 응모했다고 밝힌 뒤 ‘센텀허브 컨소시엄’ 사업계획이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적격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시는 센텀시티 내 상업지역지역 중 중심지에 위치한 벡스코 부대시설 부지(前 ㈜세가사미부산 센텀원 예정부지)에 대한 새로운 매각 적격자가 선정됨에 따라 사업이 다시 추진된다고 말했다.

센텀허브 컨소시엄은 ‘센텀허브’라는 새로운 법인을 설립, 7월말까지 부산시로부터 1천394억 원에 이 부지를 매입해 특급호텔, 비지니스 컨벤션 등의 호텔시설과 VR테마파크, 엔터테인먼트 등의 문화시설 및 패션몰과 헬스&뷰티, 클리닉 등 상업시설이 복합된 도심 관광시설을 건립한다. 올해 안으로 관할 해운대구에 관광호텔사업계획 승인신청 및 건축허가 등을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중 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