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서귀포에서 푸짐한 갈치스페셜 한 입…제주 향 살아있는 향토음식 맛집

기사입력 2017-05-19 14:36:37
제주도 서귀포에서 푸짐한 갈치스페셜 한 입…제주 향 살아있는 향토음식 맛집


[산업일보]
제주도의 향토음식은 수많은 이들이 제주도를 찾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예전, 척박하고 험한 지형의 섬으로 다른 지방과의 왕래가 쉽지 않았던 제주도는 이러한 점으로 인해 고유의 특색을 가진 다양한 향토 음식이 발달하게 되었다.

돔베고기, 몸국, 갈칫국, 자리물회 등 제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담백한 요리들은 그 맛을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어 다시금 제주도를 찾게 할 만큼 묘한 매력이 있다.

제주도는 바다로 둘러싸인 섬인만큼 생선과 해물을 이용한 요리가 발달되어 있다. 특히 제주도의 전복밥은 다른 지방에서는 낼 수 없는 깊은 맛을 내어 인기가 많다. 이렇게 신선한 해물과 생선 요리가 풍부한 제주도의 음식의 맛을 120% 느끼기 위해 향토음식점들이 즐비한 서귀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 서귀포 중문단지에는 맛집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10년 이상 한결같이 뚝심 있게 좋은 재료로 만든 음식을 제공하는 ‘대기정’은 제주 7대 향토음식점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통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이 대표메뉴인 이 곳에서는 이 외에도 성게비빔밥, 성게돌솥밥, 전복돌솥밥을 판매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제주 향토음식 전문점의 으뜸으로 거듭나고 있다.

‘대기정’의 갈치는 일기예보를 항상 체크하여 최상품 갈치를 공수하고 있고, 또한 태풍이나 나쁜 날씨로 갈치배가 출항하지 못 할 경우 크고 신선도가 좋은 갈치를 미리 준비한다고 하니 그야말로 ‘신선한 갈치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메뉴는 단품과 스페셜 2종류로 나갈 수 있으며 갈치스페셜을 주문할 경우 갖가지 기본찬들과 신선한 갈치회, 입맛을 돋우는 갈치조림, 따끈따끈하고 바삭한 갈치구 등 다양한 조리방식의 갈치 요리가 나가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갈치를 제대로, 맛있게, 양껏 먹고 싶으면 대기정으로 가라”는 말을 할 정도이다.

특히 스페셜 메뉴로 주문했을 때 나가는 성게미역국에는 전복이 들어가 인심이 푸짐한 곳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참고로 갈치회를 먹을 때에는 초고추장, 간장, 야채초무침 3가지의 양념을 버무려 먹으면 더욱 감칠맛이 돌기에 추천한다.

물론 ‘대기정’은 제주도의 7대 향토음식점으로 알려진 맛집인 만큼 갈치 요리만 맛있는 곳이 아니다. 전복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는 전복돌솥밥 또한 여행객들의 베스트 메뉴이다. 전복과 함께 간장양념과 마가린이 나와 기호에 맞게 찍어 먹을 수 있도록 하여 젊은 층의 입맛도 만족시키며, 여기에 제공되는 간장은 직접 배합해 짜거나 달지 않고 순한 맛이 특징이다.

성게비빔밥 또한 이곳의 별미로, 야채와 양념장에 찍어 먹는 진하고 향긋한 성게의 깊은 맛으로 특히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로 알려져 있다. 한편 아이들 같은 경우, 전복에서 나는 특유의 맛으로 이를 먹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대기정의 전복돌솥밥은 이러한 아이들의 식성도 고려해 전복의 익힘 정도를 조절하여 제공하는 센스까지 갖췄다.

한편 제주도 서귀포 중문단지의 맛집으로 알려진 ‘대기정’은 1층은 음식점이고 2층은 고급스러운 일식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 단체 손님들과 공무원의 단골 회식 장소로도 애용되고 있다.

  • 기계장터 추천제품

공작기계·금형 및 성형기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김영환 | 편집인 : 안영건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