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윙배너

Garlock, 인증된 기술로 의약품 제조시설 위생 수준 끌어올려

국제의약품전, Rubber Fab 인수해 동시 참가

Garlock, 인증된 기술로 의약품 제조시설 위생 수준 끌어올려
(좌)갈록 현창규 한국지사장, (우)갈록 스티븐 도허티 식품제약부문장


[산업일보]
국내 의약품 수출이 해마다 15%씩 급신장하고 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의 흐름을 이어가고자 식품의약품안전처 후원으로 국내외 의약품산업이 한자리에 모인 ‘국제의약품전(Korea Pharm 2017)’이 18일부터 21일까지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국제의약품전은 글로벌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그 중 고성능 유체 씰링제품 생산 분야의 글로벌 기업 ‘갈록(Garlock)’은 제약·위생용 가스켓, 호스, 클램프 제작사인 ‘러버 팹(Rubber Fab)’을 인수해 이번 전시회에 함께 참가했다.

두 회사의 제품군은 공통되나 Garlock은 고급형의 High End 버전, Rubber Fab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Mid End 버전을 공급해 이번 전시회에서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했다.

Garlock과 Rubber Fab은 제약분야에 사용되는 가스켓, 고위생용 호스, 다이내믹 씰, 관련 공정 밸리데이션 솔루션, 튜빙 등 FDA, USP 등의 공식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획득한 제품 들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주력제품으로 내세운 'Sanitary Hose'는 녹이 스는 변형이 일어나지 않도록 고무를 덧씌워 개발한 고위생용 호스로, 각기 다른 재료에 쓰이는 다양한 고무호스를 공급해 대다수의 위생호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독특한 고무 재질의 라텍스를 탑재해 이물질 유입을 방지한 ‘Smart Gasket’은 유효성 검사 과정에서 필수적인 열 매핑 정보를 가져오는 데 사용된다. 이 제품은 의약제조설비 배관은 물론 바이오 플라스틱, 유제품, 식음료, 산업 및 반도체 산업에서도 활용된다.

Garlock 현창규 한국지사장은 “의약제조설비용으로 쓰이는 Garlock과 Rubber Fab의 제품은 완전성과 청결성, 소비자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개발해 원료의약품 투입 시 이물질 노출 위험이 없어 위생적”이라며 거듭 강조했다.
김민솔 기자 mskim@kidd.co.kr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0 / 1000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 발행일자 : 2007년 7월 2일

로고

로고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