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달청장, 바이오산업 지원방안 논의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조달청장, 바이오산업 지원방안 논의

기사입력 2017-02-24 16:26:1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조달청장이 바이오산업 관련 생산업체 판로·기술개발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바이오산업 발전 현장회의를 개최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24일 충북지방조달청에서 바이오산업 관련 생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회의는 최근 조류독감, 구제역 등과 같은 재해가 빈번해짐에 따라 백신을 비롯한 살충·살균제, 살균소독제 등 바이오산업관련 조달업체들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국내 바이오산업 동향 및 전망과 생산업체 기술개발사례를 듣고 조달정책을 통한 국내 바이오산업의 성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바이오산업은 건강, 식량, 환경 등 인류난제의 해결과 직결돼 있는 만큼 세계 각국의 국가전략산업으로 급격히 팽창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세계시장 선점을 위해 신성장 동력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이동에 따라 산업의 생태계도 바뀔 것”이라며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조달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