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뉴스]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통해 글로벌 시장 ‘노크’

인공지능 스타트업 ‘드림스퀘어’

기사입력 2016-12-01 20:17:05


[산업일보]
아이디어와 창업은 비례하는 것일까? 최근 각종 창업박람회와 함께 1인 기업, 스타트업이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자신이 겪은 경험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스타트업화로 이끄는 사례가 많다.

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데모데이’ 행사에 참가한 드림스퀘어의 한신환 대표는 전세계 전문가들의 커리어 패턴을 머신러닝해 진로를 정해야 하는 청년들에게 인공지능 기반의 진로설계 플랫폼 'Talent X'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학창시절부터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한 대표는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늘 이 부분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았다.

이 같은 진로에 대한 고민과 관심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공통 관심사’라는 점에 착안, 과학적 진로설계 플랫폼을 개발했다.

‘MUST USE PLATFORM’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한 대표는 “스파크랩 과정을 통해 3년 동안 연구개발한 제품을 평가받고, 글로벌 멘토들의 도움을 받아 국제무대에 당당히 설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글로벌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주관한 ‘데모데이’는 스파크랩 8기 프로그램에 선발돼 자금과 기반 시설을 제공받고 13주간의 액셀러레이팅 집중 과정을 거친 9개 기업의 성과발표(피치세션,pitch session)시간으로 진행됐다.

사용자의 앱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동을 정량 데이터로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 기술을 보유한 ‘유저해빗(UserHabit)’에서부터 브랜드 기업에 고객 관리 플랫폼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클로저(Kloser)’, 원스탑 한국 패션 플랫폼으로 한국 패션 브랜드를 전세계 고객에게 연결하는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쿠딩(Kooding)’,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펫 토이를 개발하는 ‘고미(GOMI)’가 그 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국내외 투자자에게 소개했다.

또한 냉압착 방식의 고품질 식용 기름을 제조하는 ‘쿠엔즈버킷(Queens Bucket)’, 동남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인사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스윙비(Swingvy)’, 10초만에 글로벌 개인 튜터를 연결해 실시간 스피킹 레슨을 제공하는 온디맨드 모바일 러닝 플랫폼 ‘튜터링(Tutoring)’, 진입장벽이 높은 머신러닝 기술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엑스브레인(XBRAIN)도 자사 제품 및 서비스의 강점과 가능성을 알렸다.

이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의 해외 전문가들이 모여 업계의 전망에 대해 논하는 특별 대담 및 패널 토론 순서도 마련됐다.

특별대담에서는 세계적 배급사인 소니 픽쳐스의 전 회장이자 현재 만달레이 엔터테인먼트(Mandalay Entertainment)사의 이사회 위원장 및 CEO인 할리우드의 주역 피터 구버(Peter Guber)가 연사로 참여했다.

패널 토론 순서에는 피터 구버와 더불어 전 콜롬비아픽처스 수석 부사장이자 헐리우드의 최고제작자로, 엑셀러레이트 리미티드(Xcelerate Limited)의 벤처파트너를 역임 중인 테디 지(Teddy Zee),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Legendary Entertainment)의 전 대표이사이자 CCO(Chief Creative Officer)로 레인트리 벤쳐스(Raintree Ventures)를 설립한 미디어 투자자 및 컨텐츠 제작자 존 자쉬니(Jon Jashni), 훌루(Hulu.com)의 설립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현재 오큘러스(Oculus) 컨텐츠 부문 책임자인 유진웨이(Eugene Wei) 등 세계인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컨텐츠를 만든 주역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김민솔 기자 kmsbbb@naver.com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 미래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소재분야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김영환 | 편집인 : 안영건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