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썬테크가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한국국제기계박람회 2016(이하 KIMEX 2016)에 참가해 LED 산업조명을 전시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장희철 대표이사는 “LED 산업조명은 효율을 최대화할 수 있는 0.2W의 LED 패키지를 육각 형태로 배치하고 중심부에 99% 반사율의 은나노로 코팅된 반사판을 배치해 높은 수준의 광효율과 최저의 눈부심을 동시에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LED 산업조명이 만들어내는 배광은 산업 현장의 크레인이나 설비들에 의한 그림자를 최소화하도록 해, 산업현장의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한다”며 “기존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메탈 등에 비해 광효율이 압도적으로 높아 약 80%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고, 기계적 조도가 같더라도 사람이 빛으로 감지하는 파장대의 빛이 많아 절전과 밝기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장희철 대표이사
아울러 연색성이 다른 LED 보다 높아 색 분별력을 높여 산업현장에서의 불량률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으며 균일한 조도 확보로 사용자들의 눈 건강과 작업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조명이다.
장 대표이사는 “썬테크는 LED 조명 분야의 특화된 LED 조명 파장 제어 및 회로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IoT·센서·인공지능기술과 연계해 산업 현장이나 가정, 가로등 등에 스마트함을 부여할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며 “사용 환경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조명을 맞춤형으로 설계, 제작, 시공의 원스탑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썬테크는 이에 IoT 기술이 도입된 각종 장비, 가구 등과도 보다 통합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도록 할 계획이다.
로그인
산업다아라 통합 회원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