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테크, 오염물질 제거 절삭유정제기 전시

MCT, CNC, 세척기에 적용, 3ZERO 효과 얻을 수 있어

우리테크, 오염물질 제거 절삭유정제기 전시
우리테크 윤승만 이사


[산업일보]
드라스타(대표, 윤승찬, 구 드래곤정공)의 자회사로 설립된 우리테크는 이번 KOFAS2016에 절삭유정제기(유해물질 제거장치)를 전시했다.

우리테크의 주력제품 절삭유정제기는 MCT, CNC, 세척기의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장비다. 300ℓ/hr 정제능력(펌프 최대 2000 ℓ/hr )을 가지고 있으며 MCT, CNC, 세척기, 칩장 등에서 발생되는 유해 발암물질, 유수분리, 부패, 폐유처리, 미세칩 등 공작기계 운영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의 해결을 돕는다. 

수용성 절삭유의 상태유지 및 자연환경과 공장환경개선 등 유지비용절감, 폐유처리비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우리테크 측의 설명이다. 우리테크는 전국판매 지점 네트워크화를 구축하고 판매, 배송, A/S 등을 원스톱 제공하고 있다.

우리테크 관계자는 “절삭유정제기 도입을 통해 ▲오일ZERO(절삭유는 재사용 오일만 별도처리), ▲악취ZERO(항균필터를 통한 부패방지, 악취 제거) ▲미세칩ZERO(미세칩 제거로 가공정밀도 향상, 불량률 감소, 생산률 증가) 등의 3ZERO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절삭유정제기의 개발로 제조공장의 근무환경개선과 근로자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다”면서 그동안 외면 받은 절삭유가 버려지는 양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테크는 이번 KOFAS2016 전시회에 또 다른 주력제품인 포토센서를 함께 전시했다.
하상범 기자 ubee1732@kidd.co.kr

기계산업 및 공장자동화 최신 기술동향에서부터 신재생에너지까지 보다 발빠른 소식으로 독자분들을 찾아 뵙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