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구스, chainflex CFRIP 개발

산업 환경·높은 사이클에도 쉽게 손상되지 않아

이구스, chainflex CFRIP 개발


[산업일보]
한국이구스(이하 이구스)가 빠른 케이블 탈피를 위한 새로운 공구 MT.CFRIP까지 추가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구스의 chainflex CFRIP은 고유연성 케이블 중에서도 스트립실을 내장해 케이블 탈피를 빠르게 한 제품군이다. 손으로 스트립을 잡아당기면 케이블 재킷을 빠르고 쉽게 벗길 수 있어 작업이 간편하다.

이구스는 CFRIP의 출고가능 품목을 이제 569종으로 대폭 확대하는 동시에 스트리핑을 더욱 간편하게 하는 새로운 MT.CFRIP 공구를 개발했다.

CFRIP 케이블에 내장된 티어 스트립은 지퍼를 여는 것처럼 손쉽게 케이블 탈피를 도와주는데 이는 케이블 작업시간을 최대 50% 절약해준다. 특히, 제어패널과 같은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있어 매우 유용하다.

특별히 고안된 높은 인장강도의 중심 인장성 및 특수도체는 뛰어난 내굴곡성으로 가혹한 산업 환경이나 높은 사이클에도 쉽게 손상되지 않으며 이는 이구스 테스트연구소에서 수행되는 광범위 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사실이다.

chainflex만이 갖고 있는 이 고유한 스트리핑구조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혁신적 기능으로 올해 iF 디자인 상을 수상했으며 점진적으로 이구스의 더 많은 chainflex 무빙 케이블 제품라인에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구스의 chainflex 사업부책임자 권태혁 차장은 “많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손쉽게 CFRIP 케이블을 벗길 수 있는 공구를 개발하게 됐다”며 “골무를 착용하는 것과 같이, MT.CFRIP을 잡고 원하는 길이만큼 잡아당기면 된다”고 말했다.
최시영 기자 magmacsy@kidd.co.kr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