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산중공업, 이란과 플랜트 공사 계약 체결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중공업, 이란과 플랜트 공사 계약 체결

설계부터 기자재 공급 및 유지보수 일괄 수행

기사입력 2016-06-27 17:09: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중공업, 이란과 플랜트 공사 계약 체결
두산중공업과 사제 사잔 직원들이 계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두산중공업 윤석원 Water BG장, 사제 사잔의 레자 하다디안 회장.


[산업일보]
두산중공업은 이란 민간기업인 사제 사잔과 2천200억 원 규모의 RO방식 사코 해수담수화플랜트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이란 경제제재 해제 이후 글로벌 기업 가운데 이란 해수담수화 시장에서의 첫 수주 사례다. 두산중공업은 설계에서부터 기자재 공급 및 유지보수를 일괄 수행하게 되며 오는 2018년 10월 준공해 12년 간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된다.

이란 남부 호르무즈간 주의 주도인 반다르아바스 지역에 건설되는 이 플랜트는 광산용 담수를 생산하며, 하루 담수생산량이 약 20만 톤으로 67만 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윤석원 Water BG장은 “지난 4월 이란 상하수공사와 워터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이란 시장 진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고, 지난 5월 한-이란 정상외교 이후 이번 ‘사코’ 수주가 가시화됐다”며 “첫 수주를 발판으로 2018년 20억 달러로 전망되는 이란 워터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앞서 지난 5월에는 4천500억 원 규모의 쿠웨이트 ‘도하 1단계’ RO 방식 해수담수화플랜트 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7홀
환경, 설비, 신재생, 안전
GO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