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독 [동영상 뉴스] ‘기업과 예술의 빼어난 매칭’ 전시회
김현지 기자|press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단독 [동영상 뉴스] ‘기업과 예술의 빼어난 매칭’ 전시회

정형식 코트라 전략마케팅본부 서비스사업팀 팀장 “예술을 제품에 입힌다”

기사입력 2016-03-03 08:10: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영상 뉴스] ‘기업과 예술의 빼어난 매칭’ 전시회
(사진 출처=코트라)
[산업일보]
기업과 예술의 아트콜라보로 수출 르네상스를 연다는 소식이 있어 반갑다. 소식의 근원지는 국내 중소·중견 기업체의 수출 진흥을 위해 태어난 플랫폼 ‘코트라’다.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현재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있는 본사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秀.絀.(수.출.) - 기업과 예술의 빼어난 매칭’ 전시회를 2월 24일 개막해 2달간 진행한다. 이번 전시의 목적이 무엇인지, 코트라가 기업과 예술을 융합 접목해 하는 일은 무엇인지 3월 2일 코트라 전략마케팅본부 서비스사업팀 정형식 팀장을 만나 들어봤다.

다음은 정형식 팀장과의 인터뷰 영상 내용이다.



안녕하세요. 정형식 코트라 전략마케팅본부 서비스사업팀 팀장입니다.


코트라는 우리나라 중소·중견 기업체의 제품을 수출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기업들이 예술과 제품을 융합하고, 접목해서 해외에 나가게 되면 훨씬 더 시너지를 낼 수 있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그런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 우리 전시의 목표입니다.


그래서 제이월드의 이 가방은 단순한 가방이 아니고, 이 예술작품을 이 가방에 접목했고, 이 하나의 제품에 예술성이에 녹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예술과 융합된 제품들을 해외 박람회나 전시회에 출품시킴으로써 이 제품들이 해외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기업들과 경쟁에 이겨서 수출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우리 코트라가 해주고 있습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반갑습니다. 산업1부 김현지 기자입니다. 산업 관련 빅데이터(Big Data), 3D프린터, 스마트기계,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인공지능(AI), 웨어러블 기기, 가상현실(VR) 분야 등과 함께, ‘산업인 24시’, ‘동영상 뉴스’, ‘동영상 인터뷰’ 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