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형산업 발전 포럼’ 행사 개최

“창조경제의 뿌리, 금형산업 발전 방안“

‘금형산업 발전 포럼’ 행사 개최


[산업일보]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11월 13일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전북자동차기술원, 한국금형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금형산업 발전 포럼’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회 원혜영 의원, 김동철 의원, 김관영 의원 주최로 개최됐으며 정부, 유관기관, 금형업계 CEO 등 각계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경제와 금형산업’, ‘한국 금형산업 미래발전 전략’ 등의 주제 발표에 이어 토론이 진행됐다.

금형산업은 제조업 전반의 품질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기반산업으로, 우리나라의 전자, 반도체, 스마트폰, 자동차산업 등이 발전할 수 있었던 바탕에는 탄탄한 금형기술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글로벌 경쟁심화와 스마트공장․3D프린팅 등 제조업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금형 등 뿌리기술에도 핵심역량 확보를 위한 발전 방안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포럼은 금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연‧관 협력 생태계 조성과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된데 그 의의가 있다.

한편, 기계산업진흥회는 금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첨단금형산업 육성기반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정부와 지자체, 민간이 총사업비를 분담해 부천시 오정산업단지에 금형센터를 건립하고 R&D와 시험생산(Try-out)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 센터가 완공되면 고정밀화·고효율화 금형기술개발과 시험생산, 마케팅, 교육훈련 등 금형산업 지원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