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총판 센트랄테크 상담안내 02-897-0945
절삭공구 국내 최대 직영점 (주)제이엘월드
윙배너

행복도시, 기업 입주신청 ‘봇물’14곳 추가 업무협약

[산업일보]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신청이 잇따르고 있다.

이는 지난 14~16일까지 정부세종청사 행정지원센터에서 개최된 ‘행복도시 세종박람회’를 통해 기업들이 도시의 가치와 미래를 긍정적으로 전망했기 때문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24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행복도시 입주를 희망하는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대표 한병준) 등 14개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중 11곳은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위치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기업들이 행복도시에 둥지를 틀기로 결심한 것은 기업 입주가 예정된 4생활권 ‘산학연클러스터’ 조성 지역이 대덕특구 및 오송생명과학단지 등과 인접, 우수인력 확보 및 첨단 연구개발(R&D) 기반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명품 교육과 문화 환경 등 차별화된 정주여건을 비롯해 기업 종사자가 거주할 수 있는 행복주택 건립, 세제혜택(취득세 100%, 재산세 5년간 100%) 부여 등 기업 맞춤형 입지여건 등의 혜택이 주효했다.

행복청은 앞으로 이들 기업과의 주기적인 접촉․모임을 통해 기업의 수요에 맞춘 맞춤형 토지공급(위치․면적)과 각종 행정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는 기업 유치 활성화로 도시의 성장동력이 갈수록 확충될 것”이라면서 “행복도시가 중부권의 발전을 견인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