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세상의 시작!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NEX-D) 공모전 개최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마트한 세상의 시작!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NEX-D) 공모전 개최

스마트 디바이스의 제품화와 사업화 연계 지원

기사입력 2014-10-20 10:37:1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창의적이고 우수한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아이템 발굴을 통해 시장 가능성이 있는 제품화를 지원하고 사업화 연계를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한 세상의 시작! 2014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NEX-D) 공모전’을 이달 17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개최한다.

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템은 교육과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제품으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발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공모전은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을 위한 4대 서비스(행복·창의·소통·안전)을 지원할 수 있는 출시 이전인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 및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NEX-D) 홈페이지(nextdevice.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11월 14일까지 이메일(idea@kani.or.kr)로 아이디어 제안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시상은 일반·학생 부문과 기업부문으로 나누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선정된 수상작은 제품개발 교육, 소프트웨어(SW)·하드웨어(HW)의 제품기능 및 마케팅·미디어 등 감성기획, 디자인(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사용자경험, 사용자인터페이스) 및 프로토타입 제작 지원, 제작 공간 제공,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사업화·투자 연계 지원까지 프로젝트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해 미래창조과학부 이은영 정보통신산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돼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 시대를 앞당기고 우리나라가 글로벌 주도권을 주도하는 단초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