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산업계 모바일 바이블 '다아라 기계장터' 앱 새단장

사용자 편의성 중점, 관심키워드와 카테고리 설정 추가

기사입력 2014-09-11 17:03:4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대한민국 산업계 모바일 바이블 '다아라 기계장터' 앱 새단장
[산업일보]
대한민국 대표 산업기계 장비 B2B 사이트 다아라 기계장터(http://www.daara.co.kr)가 11일 차별화된 콘텐츠와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모바일 리뉴얼을 단행,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관점에 맞춘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디바이스별 안정화 작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앱 하단 '마이페이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품의 판매에서부터 구매까지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간편화 했다.

또한 관심 설정을 통해 관심키워드, 관심카테고리를 설정함으로써 제품을 손쉽게 검색, 찾을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눈에 띈다.

구매자라면 구매문의를 이용해서 내가 찾는 제품을 등록해 빨리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라면 거래수수료 없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은 무엇보다 산업현장에서 사용중인 유저들의 생각을 미리 읽어내고 방문자들의 사이트 활동 사이클을 꼼꼼히 검토해 이뤄진 결과로 풀이된다.

키워드검색 이외에도 ▲카테고리검색 ▲지역검색 ▲상세검색 ▲음성검색 ▲QR검색 처럼 다양한 사용자 성향과 여러 관점에서 세부적 검색이 가능하도록 한 다아라 기계장터 앱만의 차별화된 검색서비스는 주목할만 하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위치정보' 서비스를 통한 지역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내 주변의 제품찾기 또는 지역별 제품찾기가 가능해 신속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검색은 설정을 통해 사전에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동을 입력해 놓거나 GPS 기반으로 인근에 위치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부분이다.

서명수 온라인 사업본부장은 "실시간 구매문의를 모든 회원에 오픈토록 한 것은 사이트 대중화와 보다 많은 산업인들의 이용편리를 위한 것이다. 이는 B2B 리딩기업이기에 가능한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마이페이지는 판매자와 구매자 관점의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주안을 뒀다"고 말했다.

서 본부장은 또한 "산업인들에게 환원하기 위한 정책 일환으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막대한 수익을 낼수 있음에도 거래수수료에 대한 유혹을 과감히 포기한 대표님 경영방침과 맞물려, 제품등록, 홍보, 고객사의 니즈에 맞춘 모바일홈페이지와 제품전시장 무료제작을 통해 구매발주까지 이어지는 다아라기계장터만의 최상의 산업플랫폼 서비스는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관심키워드, 관심카테고리 설정으로 원하는 제품 정보를 한번에 빠르게 확인 가능할 뿐 아니라 알림 및 앱설정기능을 통해 사용자들 기호에 맞도록 최적화 할 수 있다"며 "고객사 의견을 적극 수렴, 반영하는 것은 물론 산업종합정보 채널 역할과 함께 마켓플레이스로써의 책임을 다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