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강로보테크, 첨단제품 개발로 세계무대 꿈꾼다

한국산업대전서 산업포장 수상 ‘영예’

주강로보테크, 첨단제품 개발로 세계무대 꿈꾼다

[산업일보]
국내 공압구동기기 분야의 선두주자 주강로보테크(대표 강인각)가 한국산업대전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강로보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그동안 연구개발한 기술력의 집합체인 ‘에어쿠션 부착형 SWIVEL UNIT’을 전시, 관람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다.

‘에어쿠션 부착형 SWIVEL UNIT’은 압축된 공기에너지를 기계적인 직선운동이나 회전운동으로 변환시키는 원리를 이용, 자동화 생산라인에서 대상물을 회전, 파지(잡았다 놓았다 하는 공정), 이송하는 공정에 사용하는 공장자동화 기계다. 인간의 손(가락)과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대상물을 상하좌우로 이송 가능하며, 대상물체를 회전시키는 기능 및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제작되는 특수 제품 생산에도 활용성이 큰 제품으로, 특히, 정밀기계산업 및 자동차산업에 활용돼 그 개발효과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주강로보테크, 첨단제품 개발로 세계무대 꿈꾼다
강인각 대표.

이에 앞서 주강로보테크의 강인각 대표는 인간의 손이나 팔 및 관절의 역할을 제어 장치의 지시대로 수행하는 무인 생산시스템의 핵심기술인 ‘에어쿠션 부착형 SWIVEL UNIT’을 개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지난 24년 동안 개발에 전념해 선진국의 기술력에 100% 의존하던 자동화기기 핵심부품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26개국에 수출하는 등 우리나라 공장자동화기기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주강로보테크. 강 대표는 “이번 수상을 격려로 받아들이고 첨단제품 국산화에 주력하겠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꼭 개발에 성공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한, 품질요소 중 중요하게 평가되는 정밀도와 내구성, 기술집약형 구조, 후처리 가공기술 등의 국내기술향상과 FA(Factroy Automation)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공장자동화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등 국내 공장자동화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우뚝 섰다.
한편, 강 대표는 “사업 초창기 때는 정신이 없고 구체화 되지 못한 것들이 지금은 구체화되었다. 동화 뉴매틱에서 전동 액추에이터 개발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에 맞춰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움직이는 것은 똑같지만 동화 뉴매틱은 압축공기를 이용하고, 전동 액추에이터는 전동(모터 회전)을 이용하는 기술이다”며 앞으로의 연구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