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저장창고 적 습기 '빠른 판독 가능해진다'



[산업일보]
사람들의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사회문명을 이루어가는 수많은 분야에서 온도와 습도는 철저한 관리대상의 요소가 되고 있다.

식품, 의약의 냉장냉동실과 운송관리, 박물관, 산업저장창고 등의 빌딩 공조관리와 실험실 및 클린룸, 난방장치의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온습도 관리는 해당 분야의 양질의 발전에 기여하고, 수집되는 정보는 더욱 체계적인 관리의 뒷받침이 된다.

이처럼 데이터의 수집과 관리가 최대의 관건이 되고 있는 가운데,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측정기의 세계적인 선두업체 독일 테스토 AG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유)는 다양한 분야에서 정밀한 측정과 데이터를 수집 및 기록할 수 있는 데이터 로거 testo 175와 testo 177을 내놓았다. testo 175와 testo 177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정보를 바로 확인하거나 그래프 및 도표 등 원하는 형태로 기록할 수 있으며, 수집된 데이터는 전용 소프트웨어로 관리할 수 있어 측정 분야의 핵심 기술이 되고 있다.

산업저장창고 적 습기 '빠른 판독 가능해진다'

testo 175는 온습도와 전압 및 전류를 측정하는 소형 데이터 로거이다. 최대 2채널 측정으로 최대 16,000개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운반, 냉동고, 진열장, 컨테이너 내부 등의 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

2채널 내장센서 온습도 데이터 로거 175-H1은 0.1%RH/0.1℃의 정밀한 분해능으로 습도 0~100%RH, 온도 10~+50℃까지 측정하여 변화를 안
전하고 빠르게 관리하며, 3,700개의 데이터를 저장한다. 2채널 내장센서 온습도 데이터 로거 175-H2는 온도 -10~+50℃의 범위 내에서 16,000개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흐름 범위와 최신 범위, 최고/최소 범위 및 제한 범위에 대한 빠른 개요를 제공하고 숫자를 빠르게 판독한다.

testo 177은 온습도 장시간 측정에 이상적인 다채널 로거로 2~24시간을 주기로 하여2~4채널로 측정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최대 48,000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2라인 디스플레이로 측정치를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177-T1은 장시간 측정용 내장센서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몇 달, 몇 년 동안 냉방 저장고와 운송차량 등을 모니터하며, 177-T2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1개의 내장센서와 2개 외장 프로브 소켓으로 구성되어 있는 177-T3은 3채널 온도 데이터 로거이다. 이 로거는 수송이나 생산 공정 기간 동안 일정온도의 냉장 및 냉동이 요구되는 환경에서의 자료 제공에 이상적이다.

testo 175/177 시리즈는 testo의 다른 제품과 호환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고,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ISO/DKD 칼리브레이션 서비스는 전세계 검사기관에 채택되어 인정받고 있는 규정이며, 많은 산업현장에서 테스토 기기를 사용하여 측정 값을 교정 받을 수 있다.

독일의 기술력이 집약된 데이터 로거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관리해야 하는 온습도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사용자가 이를 분석활동에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인류의 건강과 쾌적한 산업현장, 안전한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영건기자 ayk2876@kidd.co.kr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