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RI, ㈜유씨티와 ‘이차전지 능동형 셀 밸런싱’ 기술이전 협약

기사입력 2018-08-14 18:16: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ERI, ㈜유씨티와 ‘이차전지 능동형 셀 밸런싱’ 기술이전 협약
(주)유씨티 표구옥 대표(왼쪽 3번째)와 KERI 배정효 책임연구원(왼쪽 4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산업일보]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13일 군포에 위치한 PCB 전자부품 전문 업체인 ㈜유씨티 본사에서 ‘이차전지 능동형 셀 밸런싱 기술’ 이전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유씨티에 이전하는 ‘이차전지 능동형 셀 밸런싱 기술’은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관리시스템(BMS;Battery Management System)에서 주로 사용됐던 Passive 방식(저항으로 전류값을 태워 셀 밸런싱을 하는 방식)이 아닌 능동형 방식(전압이 높은 셀에서 낮은 셀로 직접 충전해주는 방식)을 통해 배터리의 효율을 기존 방식보다 10%이상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해당기술은 전기와 같은 친환경 연료를 사용하는 차세대 교통수단인 ‘스마트 모빌리티(Smart Mobility)’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친환경 초소형 이동수단으로 우리 주변의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유씨티는 이번 기술이전을 계기로 ‘리튬이온 배터리용 장수명 고정밀 BMS 개발 및 배터리팩 제조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 국내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저품질 중국산 BMS를 대체하고 기후변화 대응에 따른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한다는 목표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국내는 물론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