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FAS 2018] ㈜에스비씨리니어, 직선운동베어링 분야 선도업체로 우뚝 선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OFAS 2018] ㈜에스비씨리니어, 직선운동베어링 분야 선도업체로 우뚝 선다

국내 최초로 직선운동베어링 개발하면서 수입대체 효과 극대화

기사입력 2018-07-20 08:30: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OFAS 2018] ㈜에스비씨리니어, 직선운동베어링 분야 선도업체로 우뚝 선다
에스비씨리니어 전경


[산업일보]
비슷한 경제규모를 보이고 있는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는 단기간에 급속도로 산업화를 이뤄내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빠른 성장을 위해 해외의 기술을 비싼 비용을 지불하면서 도입해 ‘기술의 국산화’에 대한 요구는 거세게 일어났다.

오는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최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KOFAS 2018)에 참가하는 ㈜에스비씨리니어(이하 에스비씨리니어)는 '국내 제일의 직선운동베어링(SBC LINEAR RAIL SYSTEM) 제조/판매업체‘라는 Vision을 가지고 1993년에 독자기술개발에 착수해 1996년부터 제품을 출시하였고 그 후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꾸준한 기술개발과 품질관리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에스비씨리니어의 직선운동베어링은 고정밀도 고성능을 요구하는 CNC공작기계, 공장자동화(F/A), 각종정밀기계 제조/검사장치, 반도체 제조장비, 각종로봇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국내 산업기계 자동화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첨단기술제품이다.

직선운동베어링은 저마찰, 고효율의 직선운동을 시키는 장비로서, 공작기계, 자동화기계, LCD, 반도체, 기타 산업의 직선운동 안내 시스템 구성에 효과이다. 에스비씨리니어에서는 1996년 개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현재는 전세계 3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에스비씨리니어 관계자는 “직선운동베어링을 개발해 생산하는 국가는 일본, 독일, 스위스, 대만과 한국을 포함한 5개국만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국내 최초의 기술개발로 입지가 강화된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직선운동베어링의 경우 종전에는 LM GUIDE를 수입에 의존했으나 에스비씨리니어의 개발로 인해 국산화가 실현됐으며 기업의 원가절감에도 기여했다. 또한 해외로의 진출을 통해 수출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적용이 가능한 설계, 가공, 조립 등 전반에 걸친 기술의 축적으로 응용제품 (미니츄어LM, 롤러가이드 볼스크류, 직교좌표로봇 등) 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으며, 또한 기계 설비를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에스비씨리니어 측 관계자는 “에스비씨의 직선운동베어링을 사용하는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자사 브랜드의 명성을 알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의 대형 프로젝트 등에 영업력을 강화해 그에 따른 수주와 계약을 하고 있다”며, “아울러, 해외 35개국 이상의 수출을 통해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편이며, 생산제품과 기계제작 판매를 통해 매출이 증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에스비씨리니어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